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톰톰-어쩌자고 우린 (Re-recording)[가사/듣기]

반응형

TOMTOM (톰톰)-어쩌자고 우린 (Re-recording)

밴드 톰톰이 프로젝트를 통해 발매했던 모든 곡을 하나로 묶은 정규 모음집 [2017 월간 톰톰]을 발매했다. 

TOMTOM (톰톰)-어쩌자고 우린 바로듣기

톰톰-어쩌자고 우린 (Re-recording)

2017년 시작된 ‘월간 톰톰 프로젝트’의 마무리, [2017 월간 톰톰]
톰톰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회, 그리고 2018년 월간 톰톰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게 하는 곡 ‘어쩌자고 우린’



작년 4월부터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월간 톰톰’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밴드 톰톰이 프로젝트를 통해 발매했던 모든 곡을 하나로 묶은 정규 모음집 [2017 월간 톰톰]을 발매한다. 

작년 한 해 동안 톰톰은 인디 밴드로서는 쉽지 않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신들의 음악적 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켰고, 이를 통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밴드의 존재감을 각인시킬 수 있었다. 올 해도 ‘월간 톰톰’을 계속 진행할 예정인데, 해가 바뀐만큼 작년 한 해 동안의 음악적인 결실을 하나로 묶어주는 앨범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밴드 내부에서 나왔고 그 결과물이 [2017 월간 톰톰]이다. 

이번 정규 모음집에는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작년 4월부터 12월까지 발매했던 모든 곡들에, 2013년 발매했던 톰톰의 첫 번째 싱글 앨범인 [바보같은 일이래도]에 수록되었던 ‘어쩌자고 우린’이라는 곡이 추가로 담겨있다. ‘어쩌자고 우린’은 톰톰의 초창기 곡으로, 곡을 처음 녹음했던 2013년과 지금의 멤버 구성이 많이 다르고 연주와 편곡 역시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시작한다는 뜻에서 수록하게 되었다. 
이 앨범은 톰톰이 발표하는 첫 번째 정규 편성의 모음집이지만, 멤버들은 이것이 공식적인 톰톰의 정규 1집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올 한 해도 ‘월간 톰톰’ 프로젝트는 계속 되고 그와는 별개로 톰톰이 가진 다채로운 음악적인 색깔에 통일성과 네러티브를 부여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역시 발표할 예정이다. 
올 해도 계속 될 ‘월간 톰톰’과 정규 앨범을 기대해보자. 

Track1. 반딧불

Track2. 햇비

Track3. 아무일도 없는 밤

Track4. 열대야

Track5. 고맙다는 말보다는 

Track6. 너는 알까

Track7. 묻는다

Track8. 섬

Track9. 월광욕
 
Track10. 왼편에서

Track11. 퇴근

Track12. 밤거리에서
Track13. 어쩌자고 우린

 

 톰톰-어쩌자고 우린 (Re-recording)[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