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유앤비 (UNB)-감각 [뮤비/가사/듣기]

반응형

UNB (유앤비)-감각

더유닛에서 남자 데뷔조로 선발된 유앤비는 7일 첫 번째 미니앨범 '보이후드'(Boyhood)를 발매했다.

UNB (유앤비)-감각 바로듣기

유앤비 (UNB)-감각

UNB (You and Boy), 팬들과 하나되기 위한 그들의 시작 (Begin)

유앤비의 성장기를 담은 1st Mini Album [BOYHOOD] 발매



UNB (유앤비) 가 데뷔 앨범 [BOYHOOD] 를 발매하며 2018년 가요계에 다시 한번 도전한다.

유앤비는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 에서 대중의 투표에 의해 만들어진 그룹으로

준, 의진, 고호정, 필독, 마르코, 지한솔, 대원, 기중, 찬으로 구성된 9인조 남자 그룹이다.

UNB (유앤비)-감각

이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소년 시절 이라는 뜻의 [BOYHOOD]. 총 6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무대 위에서 다시 한번 빛날 그날을 위해 6개월의 기간 동안 울고 웃으며 함께 성장 해온 멤버들이 유앤비라는 그룹으로 다시 태어나 도약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데뷔 앨범 이례적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발표,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었다.


첫번째 타이틀 곡 “감각”은 R&B감성의 EDM트랙으로 ‘유앤비를 처음 만나는 리스너들의 잠들어있는 감각을 깨우고, 만족시켜 그들의 마음을 유앤비로 채우겠다’ 는 당찬 포부를 담아 중독성 있게 표현한 곡이다. 감성적이고 파워풀한 전개와 더불어 유앤비 만의 남자다운 섹시함도 느낄수 있는 것이 이 곡의 감상 포인트.

두번째 타이틀 곡 "ONLY ONE"은 서정적이고 세련된 팝스타일의 곡으로,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무엇보다 단순한 사랑이야기가 아닌, 그동안 자신들을 응원해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은유적으로 담아내었다.

이밖에도 유앤비 멤버들 전원 작사 참여로 이루어진 필독의 자작곡 “Ride with me”와 대원의 “믿어줘(Rebooting)” 등을 수록해 아티스트적인 면모도 발휘하였다. 


또 두편의 완성도 있는 뮤직비디오를 제작, 데뷔 앨범인 만큼 힘을 주었다. 

더유닛 부터 함께 해온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K-POP 뮤직비디오를 다수 제작한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과 화려하고 트렌디한 연출 세계를 구축해온 하정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감각에서는 잠에서 깨어나 새로운 감각과 조우하여 그들만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다시 태어남 (reborn) 을, 온리원 에서는 그들을 가두고 있던 작은 세계에서 깨어나, 조금은 불확실하지만 끝을 향해 거듭 나아가며 최종 목적지를 가기 위해 노력하는 부활 (rebirth) 의 의미를 담았다.

언뜻보면 다른 스토리 이지만, 결국 하나인 셈이다. reborn 과 rebirth

유앤비도 마찬가지다. 기존의 그룹에서 유앤비 라는 그룹으로 다시 탄생하였고, 누구보다 화려한 부활을 꿈꾼다. 

빛나고 싶었던 이들의 특별하지 않았던 삶, 

다사다난했던 인생그래프와 더불어, 다양한 성장통을 앓아온 그룹도 없을것이다.

그동안 다른 꿈, 다른 길을 걸어왔던 이들이 모여 유앤비로 뭉쳤다. 이들의 노력이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 낼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누구보다 간절하고 원한다는 것이다. 

이제 첫 걸음을 뗀 유앤비. 그들의 BOYHOOD (성장기) 의 끝이 아름답길 바란다.


수록곡 소개


1. 감각


유앤비의 데뷔 타이틀 곡 ‘감각’은 R&B감성의 EDM트랙으로 점점 빌드업 되어가는 감성적인 사운드와 파워풀한 전개가 잘 어우러져 유앤비 만의 남자다운 섹시한 매력을 느낄수 있는 곡이다. '마음 속 깊은 솔직한 감정과 감각을 깨운다' 는 내용의 가사는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멜로디와 함께 중독성 있게 표현되어 매력을 배가 시켰다. 동시에 유앤비를 처음 만나는 리스너들의 잠들어있는 감각을 깨우고, 만족시켜 그들의 마음을 유앤비로 채우겠다는 당찬 포부와 바램도 담아낸 [감각] 적인 곡이다..


2. ONLY ONE


3. Ride with me


4. 믿어줘 (Rebooting)


UNB (유앤비)-감각 [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