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메리그린-삐쭉빼쭉 [자동재생/가사]

반응형

메리그린-삐쭉빼쭉

듀오 ‘메리그린’이 데뷔 1년만에 첫 번째 미니앨범 ‘너의 빛 (Your Light)’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삐쭉빼쭉'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메리그린-삐쭉빼쭉 바로듣기

메리그린-삐쭉빼쭉

메리그린 첫 번째 미니앨범 ‘너의 빛 (Your Light)’

인디 듀오 ‘메리그린’이 데뷔 1년만에 첫 번째 미니앨범 ‘너의 빛 (Your Light)’을 발매한다. 꼭 닮은 자매와 같은 ‘김혜원’, ‘송희수’ 으로 이루어진 ‘메리그린’ 두 사람의 오랜 깊은 우정과 음악적 교감으로 이어왔던 이야기들을 모아 첫 번째 책을 펼치게 된 것이다.



이번 미니앨범 ‘너의 빛 (Your Light)’에는 좀 더 다양한 위로의 메세지가 곡마다 담겨 있는데, ‘메리그린’만의 독특한 감성과 이를 표현해내는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들으면 들을 수록 기분 좋아지고 따뜻해지는 앨범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타이틀 곡 "삐쭉빼쭉"은 그 동안 ‘메리그린’이 선보였던 음악적 색과 노랫말에 담아 온 다양한 메세지들이 모여 만들어진 메리그린의 색이 선명한 곡이라고 할 수 있다.


앞서 "산책", "그래도 괜찮아", "티라미슈"에서도 선보여 온 미디어템포의 팝 스타일 곡으로 살랑이는 봄바람처럼 기분 좋아지는 사운드에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삐쭉빼쭉한 모습들마저도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받아들이고 싶어지는 두 사람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담고 있어 노래를 듣고 있는 내내 기분 좋은 꿈을 꾸는 듯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메리그린’이 처음 선보이는 이별 노래 "괜찮은 척"이 감상 포인트이다. "괜찮은 척"은 마냥 긍정적인 메세지를 담아 위로하는 것에서 나아가서 슬픈 감정에 공감하는 깊이 있는 노랫말을 담은 발라드 곡으로, ‘메리그린’의 새로운 도전이기도 하다.


‘메리그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너의 빛 (Your Light)’이 세상의 많고 다양한 사람들, 그리고 그 사람들이 갖고 있는 또 다양한 감정들이 위로 받으며 조금이라도 더 좋은 앞으로의 날들을 기약할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라며, 메리그린 스스로에게도 다가올 더 좋은 날들의 발판이 되는 그런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ecutive Produced by IN OUR HEARTS

Music by 메리그린

Mastered by 도정회 @Sound Max Studio 


1. 산책


2. 삐쭉빼쭉


‘산책’과 ‘그래도 괜찮아’를 이어 메리그린만의 색깔로 전하는 위로송입니다. 살아가다보면 내 의도와 상관없이 마음 다치고 좌절하게 되는 순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상대가 무심코 던지는 날카로운 말들, 매일 나에게 내려지는 수많은 평가들, 매일 쏟아지는 차마 눈뜨고는 볼 수 없고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범죄들 등 우리의 마음을 어둡고, 차갑게 만드는 일들, 순간들이 너무 많잖아요. 그런 삐쭉빼쭉한 세상에서 ‘파란 하늘 위에 겹쳐진 초록색 나무, 흔하게 볼 수 없는 분홍 보랏빛 노을 그리고 유난히도 둥그런 달과 같은 우리를 기분 좋게 만드는 사소한 것들을 떠올려봐.’ 그리고 ‘하늘에 떠있는 별을 보며 생각해. 반짝이는 별처럼 너는 어떠한 것을 하지 않아도, 이뤄내지 않아도 존재만으로 빛나는 사람이라고. 점점 어두워지는 세상에서 빛을 잃지 말라고, 너의 빛으로 세상을 밝혀달라고.’ 위로하고 또 위로하는 노래에요. 노래 제목을 ‘삐쭉빼쭉’이라고 한 이유는 별의 모양을 나타낸 것도 있지만 우리는 모두 완벽하지 않잖아요. 누구나 삐쭉빼쭉한 모습을 갖고 있는데, 그런 점을 다듬으며 서로를 보듬어주고, 이해해주며 살아가면 어제보다 나은 세상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망을 담고 있기도 해요.


작사 송희수, 김혜원 / 작곡 김혜원 / 편곡 김혜원

보컬 송희수 / 코러스 김혜원 / 일렉기타 김유현


3. 티라미슈


4. 너와 


5. 괜찮은 척 


6. For dear


메리그린-삐쭉빼쭉 [자동재생/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