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곽진언-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나의 아저씨 OST)[자동재생/가사]

반응형

곽진언-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나의 아저씨 OST)

가수 곽진언이 고 유재하의 명곡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나의 아저씨 OST로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곽진언-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나의 아저씨 OST) 바로듣기

곽진언-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나의 아저씨 OST)

가수 곽진언이 故 유재하의 명곡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 측은 국내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곽진언이 참여한 일곱 번째 OST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발매했다.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1987년 발표된 유재하의 유작 앨범이자 유일무이한 명반 ‘사랑하기 때문에’에 수록된 곡으로,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멜로디와 시적인 가사로 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는 등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곽진언 특유의 동굴 보이스로 재탄생한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그의 담담하고 차분한 목소리가 따뜻한 위로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아 곡의 감동을 극대화했다. 또한 여섯 번째 OST에 이어 피아노와 스트링의 앙상블을 통해 서정미를 더한 피아노 버전을 포함, 두 개의 트랙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이 노래는 지난 4월 26일 방송된, 12화에서 지안(아이유 분)과 동훈(이선균 분)이 야근 후 막차를 위해 달리는 장면에 삽입되어 시청자들에게 짙은 인상을 남겼다. 이는 숱한 음원 발매 문의로 이어졌고, 발매가 확정되어 한 주간 휴방으로 인해 오랜 기다림을 가져온 시청자들에게 더욱 큰 보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곽진언-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나의 아저씨 OST)[자동재생/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