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대형사고막은 '인천 고의 교통사고' (동영상)

반응형

대형사고막은 '인천 고의 교통사고' (동영상)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은 운전자를 발견하고 자기 차량으로 상대 차량을 막아 대형 교통사고를 예방한 의인이 화제다.

대형사고막은 '인천 고의 교통사고'

대형사고막은 '인천 고의 교통사고' (동영상)

인천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12일 오전 11시 30분쯤 제2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 조암IC 전방 3km 지점에서 코란도 스포츠 승용차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다. 코란도 차량은 중앙 분리대와 충돌한 이후에도 중앙분리대 옆을 계속 긁으며 200~300m가량 앞으로 나아갔다. 


이곳을 지나던 한영탁씨(46)는 코란도 운전자에게 문제가 발생한 것을 직감하고, 차량 속도를 높여 코란도를 추월해 코란도 앞을 가로막은 후 브레이크를 밟아 추돌을 유도하며 코란도를 멈춰 세웠다. 

차에서 내린 한씨는 운전자가 의식을 잃은 것을 확인하고 차량 문이 열리지 않자, 한씨는 서행하는 차량에게 다가가 차량용 휴대 망치를 빌린 후 창문을 내리쳐 A씨를 구출해 출동한 경찰과 구급대에 인계했다. 


A씨는 평소 지병을 앓고 있었고 사고 전날 과로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현재는 건강을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고속도로에서 빗길을 달리는 차량을 자기 차량으로 막아 일부러 충돌시킨 뒤 막는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 치켜세웠다. 경찰은 한씨에게 표창 수여를 검토 중이다. 


한씨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운전자가 운전대도 잡지 못한 채 의식을 잃은 상황이어서 더 큰 사고가 나진 않을까 우려됐다”며 “그런 긴박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는 A씨를 도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형사고막은 '인천 고의 교통사고'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