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ps-Bite (입술을깨물다)-다시 쓰는 페이지

5인조 팝 록 밴드 '입술을깨물다'가 새해 첫날을 맞이하며 ‘다시 쓰는 페이지’를 발매했다.

입술을깨물다-다시 쓰는 페이지 바로듣기

가사보기

입술을깨물다-다시 쓰는 페이지

입술을깨물다 (Lips-Bite) [다시 쓰는 페이지]

오랜만에 힘 빼고 작업했습니다. 새로운 페이지들을 써 나아가 보렵니다. 

밴드 입술을깨물다는 연제홍(보컬,리더), 문현호(베이스), 최기선(기타), 이민섭(드럼), 로랑(키보드)으로 이뤄진 5인조 팝 록 밴드이다.  


[Credit] 
작사: 입술을깨물다
작곡: 입술을깨물다
편곡: 입술을깨물다

 

 입술을깨물다-다시 쓰는 페이지[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피해의식-관심법

헤비메탈 밴드 피해의식이 다가오는 2018년을 ‘헤비메탈의 해’로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선공개 싱글 ‘관심법’을 발매했다.

피해의식-관심법 바로듣기

가사보기

피해의식-관심법

본 곡은 피해의식의 리더이자 보컬 기타 그리고 작곡, 작사, 편곡, 프로듀서 혼자 다 해먹고 있는 크로커다일이 평소 존경하고 삶의 모토로 삼는 ‘한국의 빛낸 100명의 위인’에서 3번째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물인 ‘궁예’(1, 2위는 세종대왕, 이순신)에 대한 찬가로, 평소 그의 궁예에 대한 짙은 존경심과 사랑을 노래로 만든 곡이다.



궁예의 일생은 오래 전 K방송국에서 대하드라마로 인기리에 방영되기도 했는데, 당시 청소년이었던 크로커다일의 가치관 형성에 북두신권(만화) / 남자훈련소(만화)와 함께 막대한 영향을 끼친 작품이 되었다. 그 중 [궁예]는 크로커다일이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어른으로 자라나는 데에 필요한 자양분을 듬뿍 주입했다고 해도 손색이 없겠다. 나중에 대통령이 되면, 저 셋을 정규교과에 집어넣고 수능에 출제하겠다고도 하는데, 과연 그의 야심은 실현될 것인가?

그 와중에 ㈜러브락의 사장인 레드폭스는 "솔직히 말해 요즘 궁예를 누가 아느냐.", "이런 건 궁예를 아는 우리나 웃긴 것이다."라는 식의 주장을 펼치며 타이틀곡으로 만드는 것을 강경하게 반대했으나, 내가 웃기려고 이걸 만든 것 같냐며 버럭 화를 내는 크로커다일을 말릴 수 없었다고 한다. 참고로 멤버들은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전원 무조건적으로 찬성했다고.


크로커다일은 "매번 메이저 풍의 발라드를 써왔는데, 이번엔 마이너 진행의 전형적인 ‘록 발라드’를 만들어 보았다."며,  "몰랐는데, 내가 쓰는 솔로 진행이 ‘스콜피온스’이랑 상당히 유사하다는 걸 어제 알았다."라며 소회했다는 것을 전한다. 운전하면서 애플뮤직으로 추천 받아서 듣는 도중에 자기가 쓴 솔로랑 비슷한 게 나와서 뭔가 했더니 스콜피온스이었다고. ‘평소에 그렇게 많이 듣지도 않는데 왜 비슷한지 모르겠네...’라며 중얼댔다는 건 덤이다.
사실 Helloween의 A tale wasn’t right를 오마주 했다고 하는데, 그닥 비슷하지 않다고 말했더니 버럭 화를 냈다.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고음 록 발라드]라는 점에서는 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 노래가 굉장히 어려워서 본인도 라이브에서 완벽하게 할 수 있을지 없을지 잘 모르겠다고 한다. 본 노래가 노래방에 깔리면 도전하여 깔끔하게 성공한 영상을 들고 ㈜러브락에 찾아가 피해의식의 보컬을 교체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식의 딜을 해봐도 좋을 것 같다.

 

 피해의식-관심법 [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수상한 커튼-오늘도 걷는다 (막돼먹은 영애씨 OST)

싱어송라이터 수상한커튼이 가창한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수록곡 ‘오늘도 걷는다’ 를 발매했다.

수상한 커튼-오늘도 걷는다 (막돼먹은 영애씨 OST) 바로듣기

가사보기

수상한 커튼-오늘도 걷는다 (막돼먹은 영애씨 OST)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Part.9 '수상한 커튼' "오늘도 걷는다" 런칭!!



대한민국 대표 노처녀 ‘이영애’ 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직장인들의 애환과 30대 여성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은 tvN 월화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의 OST "오늘도 걷는다"가 공개되었다.

이번 곡 "오늘도 걷는다"는 깊은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수상한 커튼’ 이 가창을 맡아 드라마의 감성에 힘을 보태게 되었다.


‘무엇을 잡고 싶어 / 그렇게 보냈었나 / 잃어버린 순간이 아파 / 오늘도 걷고 걷는다’

지나온 시간과 사랑, 그리고 사람..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아쉬움과 회한을 비우고자 다시금 앞으로 나아가는, 역설적인 희망을 담은 가사의 ‘오늘도 걷는다’는 수상한 커튼 특유의 담백하지만 깊은 울림을 갖는 표현으로, 담담하지만 진한 여운을 주는 곡으로 완성 되었다.

또한 이번 곡 ‘오늘도 걷는다’는 수많은 드라마에서 주옥같은 ost 곡들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의 곡에 수상한커튼이 직접 노랫말을 붙여 멋진 케미를 이루고 있다.

한편 tvN 월화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은 tvN을 통해 매주 월,화 오후 9:30에 방송된다. 

 

수상한 커튼-오늘도 걷는다 (막돼먹은 영애씨 OST)[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더블에스301 김규종-녹는 중

더블에스301(Double S 301)의 김규종이  세 번째 싱글 앨범 ‘Play in Nature Part.3 SNOW FLAKE’ 발매하고 '녹는 중'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김규종-녹는 중 바로듣기

가사보기

더블에스301 김규종-녹는 중

눈꽃 같았던 너와의 기억, 지금 다 녹는 중이니까...
김규종의 싱글 앨범 [Play in Nature Part.3 SNOW FLAKE]



김규종이 오는 2018년 1월 1일 싱글 앨범 [Play in Nature Part.3 SNOW FLAKE]의 한국어 버전(Korean Ver.)과 일본어 버전(Japanese Ver.)을 동시 발매한다.

김규종-녹는 중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앨범 [Play in Nature Part.1 SPRING]와 10월 두 번째 싱글 앨범 [Play in Nature Part.2 FOREST]를 발매하며, 아티스트로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김규종의 이번 앨범 [Play in Nature Part.3 SNOW FLAKE]은 2017년 3부작으로 발매한 [Play in Nature]의 마지막 시리즈이다. 그 의미의 깊이만큼 이번 앨범은 계절과 자연을 주제로 김규종만이 보여준 어쿠스틱하고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의 완결판이다. 



타이틀 곡 ‘녹는 중’은 사랑에 대한 아득한 기억을 눈꽃이 녹는 것에 비유한 담담하지만 슬픈 가사와 아련한 김규종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분위기를 극대화 하기 위해 김규종의 목소리와 기타로만 곡을 구성해 가사에 대한 집중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수록곡 [봄 TO 겨울]은 제목 그대로 봄부터 겨울까지 느끼는 모든 사랑의 감정을 담은 가사가 특징으로 [Play in Nature]의 컨셉을 집약한 곡이다. 설렘과 두려움을 안고 시작한 김규종의 새로운 도전의 시작과 끝을 사랑에 비유해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적 깊이를 보여준다. 


더불어 두 곡 모두 지난 1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이어진 김규종 콘서트 [두 번째 조각 ‘봄 TO 겨울’]에서 선 공개 되어 발매까지 큰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전작들에서 계속 함께 해온 실력파 프로듀서팀 ‘어깨깡패’와 감성 사진으로 주목 받고 있는 ‘리에’ 등 전 영역의 모든 스탭들이 함께 [Play in Nature] 시리즈를 완성해 아티스트만의 컨셉을 만들어 왔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일관성 있는 컨셉과 이를 독특하게 해석한 연작 시리즈로 자신만의 영역을 새롭게 만드는데 성공한 김규종. 지난 12년동안 보여준 모습보다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되는 이유이다.
 

김규종-녹는 중 [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진돗개, WILLYEOM-YAY

'진돗개'와 'WILLYEOM'가 2018년 첫 번째 싱글 [YAY]를 발매했다.

진돗개, WILLYEOM-YAY 바로듣기

가사보기

진돗개, WILLYEOM-YAY

진돗개 & WILLYEOM (Jindotgae x WILLYTEOM), 첫 번째 싱글 [YAY]



인디펜던트 뮤지션으로써 지난 2년간 [광견병] 시리즈로 꾸준한 모습을 보여준 '진돗개'와, 지난 12월 발표한 싱글 [뉴욕행]으로 씬에 등장한 'WILLYEOM'의 프로젝트 EP [GOOD IS BAD] 의 수록 곡 'YAY'를 2018년도 시작과 함께 공개한다.

[YAY] 는 오랫동안 자신들을 기다려준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남자답게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겠다는 마음가짐을 담담하게 풀어낸 곡이다.


'진돗개'와 'WILLYEOM'은 [YAY] 발표를 시작으로 2018년 활발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진돗개, WILLYEOM-YAY [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