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면-오아시스

초면-오아시스 바로듣기

가사보기

'초면'의 5번째 Single Album [오아시스]
'처음 만나는 설렘, 순수한 사랑'을 전하던 초면은 이번 5번째 작품에서 한층 더 깊고 담백한 음악으로 그간 묵묵히 초면을 응원해준 모든 팬들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픈 청춘들을 위로하고자 한다.



달콤한 꿈이 현실이 되다면...? 환한 도시마저 잠드는 새벽녘 우리에게 스며드는 고통과 상처, 외로움의 그늘에서 수없이 많은 밤을 홀로 위로하는 우리. 그런 우리를 향해 강하고도 따스한 빛이 감싸준다면 그것이 꿈처럼 느껴질지라도 결코 깨고 싶지 않을 것이다.
'오아시스'는 무엇인가...? 오아시스의 가사 속에는 알 수 없는 수수께끼 같은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다. 이것은 무엇 하나 분명하게 정의할 수 없는 어려운 수수께끼의 연속인 우리의 삶을 보여준다.
부모가 어린아이와 숨바꼭질 놀이를 한다고 가정해보자. 부모는 결코 자신을 찾지 못하게 꼭꼭 숨지 않고 찾아낼 수 있는 작은 실마리를 남겨줄 것이다. 모두가 잠든 까맣고 어두운 밤은 마치 어렵고 높은 벽을 눈 앞에 둔 채 실수와 상처투성이인 우리를 보여주는 것 같지만, 그런 우리를 향해 끊임없는 위로와 응원을 담아주는 어둠 속에 가장 빛나는 '별빛'도 함께 있다. 고통스런 세상 속에서 우리가 어두움에 잠길 때, 그것을 되짚어보면 아직 일어나지 않을 일 또는 실존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오아시스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자신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작은 실마리를 제공해준다. 앞으로도 계속될 소중한 우리의 삶을 향해 '그 무엇도, 그 누구도 너를 해칠 수 없고, 무너뜨릴 수 없다'고 말이다.

 초면-오아시스[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워킹맘-서먹해서 다행이야

워킹맘-서먹해서 다행이야 바로듣기

가사보기

워킹맘-서먹해서 다행이야
첫사랑을 우연히 만난 워킹맘. 어릴 때 멋지게 보인 옷차림이 허세로 느껴 지고, 힐끔 쳐다보는 그의 눈빛이 왜 그리 초라한지... 아이와 나를 위해 알뜰하고 진실되게 살아주는 내 남편이 좋은 걸 보니, 첫사랑은 그저 첫사랑일 뿐...

절절하게 좋아했던 첫사랑인데 그 눈빛 받아도 하나도 안 떨리고, '서먹한 기분이 드는 걸 보니 정말 다행이야' 라는 가사가 애잔한 멜로디와 어울어져 환상 속의 그리움을 와이퍼로 지우는 워킹맘의 또 다른 성장 스토리

 

 워킹맘-서먹해서 다행이야[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김동률-사랑한다 말해도 (Feat. 이소라)

가수 김동률이 오늘(11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답장'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컴백했다.

김동률-사랑한다 말해도 바로듣기

가사보기

김동률-사랑한다 말해도 (Feat. 이소라)

우아한 고독, 우리는 그걸 가만히 들여다본다 - 김동률 [답장]
5곡의 수록곡을 다 듣고, 몇 번을 반복해서 듣고, 다시 제목을 본다.



‘답장’이라는 말이 새삼 애틋하다. 간절하지만 왠지 닿을 수 없다는 기분 때문이다. 이 답장을 쓰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지난 것일까, 어째서 이제야 말하게 된 걸까, 그때는 왜 아무 것도 하지 못했을까. ‘답장’이란 결국 그 대상이 받아야만 하는 것이므로 이런 생각이 드는 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김동률의 [답장]이 가리키는 시공간은 과거의 어떤 장소다. 수록곡의 면면을 보면 더욱 그렇다. 애틋한 로맨스 영화가 떠오르는 “Moonlight“의 사랑스러운 선율, 이소라와 처음 합을 맞춘, 덕분에 90년대 혼성 듀엣곡처럼 들리는 “사랑한다 말해도”, 고상지의 선 굵은 터치가 근사한 탱고 “연극”, 그리고 피터 세테라(혹은 시카고)의 러브송처럼 웅장한 80년대 스타일의 “Contact” 등, 이 곡들은 나를 언젠가의 그 어딘가로 이끈다. 한때 내가 있었던 것 같지만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 시간과 장소. 생각해보면 그리움이란 애초에 그런 감각인지도 모른다.



이 그리움은 낭만적이고 감상적인 노랫말과 스타일, 향수를 자아내는 멜로디 라인과 일부러 거칠게 다듬은 편곡 같은 것들로부터 생긴다. 향수와 고독. 이 감정의 깊이가 깊을 수록 간절함은 배가 된다. 이때 싱어송라이터로서 김동률은 대체로 한결같은 이미지를 가진다.

부드럽고 편안한 음색과 한 마디 끝날 때마다 적절하게 떨리는 바이브레이션이 우아하면서도 고독한 남자의 뒷모습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이 고독은 절망적이지 않다. 때때로 좌절감과 낭패감, 우울과 후회가 함께 하지만 치명적으로 삶을 파고들지 않는다. 그래서 우아하다. 감정적인 순간들이 그 주변을 휘감지만 거기에 사로잡히진 않는다. 김동률의 고독은 그런 것이다.

첫 곡이자 타이틀인 “답장”은 이런 감각을 가장 명확히 드러내는 곡이다. 기존의 대표곡들처럼 독백처럼 들리지만 가만 들어보면 조금 다른 인상을 주기도 한다. 후회하지만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회복될 것이라 여겨지는 아픔. 슬픔과 후회라기보다는 문득 이제야 말하게 된 감정을 조용히 고백하는 인상이다. 그래서 더 안타깝기도 하고, 그래서 더욱 위로받기도 한다. 덕분에 ‘우리’는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부르는 사람과 듣는 사람 모두, 서로에게 ‘괜찮다’고 말하게 된다.


[답장]은 1997년 전람회의 [졸업] 앨범 이후 처음으로 5곡을 수록한 앨범인데, 김동률의 솔로로는 처음이다. 하지만 이제까지 발표한 그의 앨범을 돌아보면, 분량은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일관된 정서, 수록곡의 내러티브를 연결해 구조적으로 동일한 감각을 표현하고자 했다는 점에서, 앨범의 몰입도는 상당히 높다. 여기엔 이전 앨범들과 달리 황성제, 정수민 두 사람이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한 것이 좋은 영향을 줬다고 본다. 한편 이 앨범의 구성과 밀도는 싱글 중심으로 재편된 한국의 음악 시장에서, 싱어송라이터이자 앨범 아티스트가 마주치는 여러 문제들을 나름의 방식으로 해결한 결과란 생각도 든다. 박인영 음악감독의 지휘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녹음된 현악 파트와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녹음된 곡들은 앨범을 모자라거나 넘치지도 않게 꼭 채운다.

마지막으로, 수록곡들 중에서 가장 이질적인 “연극”은 노랫말에 집중해 보면 좋겠다. 내게 이 노래는 러브송이 아니라 창작과 영감에 대한 은유로 들리기 때문이다. 20세기든 21세기든, 결국 창작이란 뭔가에 사로잡혔다가 반드시 버림받는 일이 아닐까. 그래서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보내는 ‘답장’이란, 담담하고 안타까울 수밖에 없다. 그리고 우리는 그걸 가만히 들여다본다. 

-대중문화 평론가 차우진-

01. 답장

02. Moonlight

03. 사랑한다 말해도 (Feat. 이소라)

04. 연극

05. Contact

 

김동률-사랑한다 말해도 (Feat. 이소라) [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에미넴(Eminem)-Chloraseptic (Remix) (Feat. 2 Chainz & Phresher)

전설, 랩 갓 '에미넴(Eminem)'의 리믹스 싱글 [Chloraseptic (Feat. 2 Chainz & Phresher) (Remix)]발매.

에미넴(Eminem)-Chloraseptic 바로듣기

가사보기

에미넴(Eminem)-Chloraseptic (Remix) (Feat. 2 Chainz & Phresher)

흑인들의 전유물로 여겨진 힙합 씬을 평정한 살아있는 전설, 랩 갓 '에미넴(Eminem)'의 리믹스 싱글 [Chloraseptic (Feat. 2 Chainz & Phresher) (Remix)]



전 세계 1억 7천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 그래미 어워드 총 15회 수상,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주제가상을 수상한 최초의 힙합 뮤지션, 롤링스톤지 선정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100인, 21세기 최고의 힙합 스타이자 살아있는 전설로 자리잡은 '에미넴'. 

이번 싱글은 '에미넴'의 정규 앨범 [Revival]에 수록된 "Chloraseptic"의 리믹스 버전으로 트랩 뮤직의 대가 '투 체인스(2 Chainz)'가 참여하였다. 초반의 '에미넴' 파트를 대신하여 새로운 버전으로 흐르는 '투 체인스'의 랩핑과 트랩 비트가 원곡의 분위기를 새롭게 장식해내고 있으며 한층 강렬하고 묵직해진 베이스 사운드가 큰 에너지를 실어주면서 파워풀한 곡으로 재탄생 하였다.

 

 Eminem-Chloraseptic (Remix) (Feat. 2 Chainz & Phresher)[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아민 반 뷰렌 (Armin Van Buuren), Garibay-I Need You (Feat. Olaf Blackwood)

2018년 Armin Van Buuren의 두번째 선물. "Sunny Days"에 이은 "I Need You"를 발매.

Armin Van Buuren, Garibay-I Need You 바로듣기

가사보기

아민 반 뷰렌 (Armin Van Buuren), Garibay-I Need You (Feat. Olaf Blackwood)

'Armin Van Buuren' - [I Need You]  정교한 프로듀싱의 끝판왕

2018년 Armin Van Buuren의 두번째 선물. "Sunny Days"에 이은 "I Need You"는 슈퍼 프로듀서 'Fernando Garibay'와 콜라보를 진행한 작품으로, 보컬리스트 'Olaf Blackwood'의 멜로우한 목소리와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싱글 발매 전부터 정교한 프로듀싱의 끝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Armin Van Buuren'이 왜 아직까지도 일렉트로닉 뮤직 신의 대표로 군림하고 있는지 증명하는 곡이기도 하다.

 

 Armin Van Buuren, Garibay-I Need You (Feat. Olaf Blackwood)[MV/가사]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트로이 시반 (Troye Sivan)-My My My!

팝 프린스 트로이 시반 (Troye Sivan)이 새로운 싱글 ‘My My My! 를 발매했다.

트로이 시반 (Troye Sivan)-My My My! 바로듣기

가사보기

트로이 시반 (Troye Sivan)-My My My!

더욱 성숙한 감성으로 돌아온 팝 프린스 트로이 시반 (Troye Sivan)의 새로운 싱글 ‘My My My!’

"'My My My!'는 해방과 자유 그리고 사랑에 관한 곡 이에요. 이 곡을 통해 마음 속에 억눌러왔던 모든 것을 던져 버렸으면 해요. 마음껏 표현하고, 진심으로 사랑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본인의 맘이 이끄는 대로 춤도 추고요. 물론 제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면 더 좋겠어요" - Troye Sivan

 

 Troye Sivan-My My My! [MV/가사]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Weki Meki (위키미키)-Butterfly (버터플라이)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음원 '버터플라이(Butterfly)'를 깜짝 공개했다.

Weki Meki (위키미키)-Butterfly 바로듣기

가사보기

Weki Meki (위키미키)-Butterfly (버터플라이)

‘위키미키 (Weki Meki)’ Digital Single [Butterfly(2018 PyeongChang Winter Olympics Special)]
그룹 위키미키(Weki Meki)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음원 ‘Butterfly’를 깜짝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Butterfly(버터플라이)'는 곧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동계올림픽의 종목인 스키점프를 소재로 한 영화 ‘국가대표’의 OST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위키미키-Butterfly

'Butterfly'는 제목처럼 누에에서 나비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가사로 표현,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 꿈을 이룬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이번 곡은 원곡의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에서 신스팝(Synth Pop)이라는 장르로 재해석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위키미키만의 톡톡 튀는 틴크러쉬 매력과 파워풀한 보컬의 조화를 통해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뜻 깊은 가사와 위키미키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이번 스페셜 음원은 평창올림픽을 맞아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달할 것 이기에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위키미키는 틴에이저의 '틴(teen)'과 걸크러쉬의 '크러쉬(Crush)'를 합성한 ‘틴크러쉬’ 컨셉을 보여주고 있는 신예 걸그룹이다. 멤버 최유정과 김도연을 필두로 리더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그리고 막내 루시까지 8명의 멤버 모두 탄탄한 실력과 각자만의 개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Track Review]

1. Butterfly 
[작사: 강현민, 이재학 / 작곡: 이재학/ 편곡: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Jake K(Full8loom)]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영화 OST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제목처럼 누에에서 나비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가사로 표현하였으며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 꿈을 이룰 수 있게 한다. 

원곡의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에서 위키미키만의 상큼 발랄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신스팝(Synth Pop)이라는 장르로 재해석하였다. 신나는 8비트 드럼 사운드와 복고적인 신스(Synthesizer) 사운드로 원곡과는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위키미키-Butterfly (버터플라이)[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엄지희-Love You (러브 유)

가수 엄지희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Love You’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엄지희-Love You 바로듣기

가사보기

엄지희-Love You (러브 유)

당신의 마음을 잠시나마 따스하게 해줄..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엄지희' 두 번째 싱글 [Love You] 발매.



지난 8월 첫 싱글 [플립(just friend..)]을 통해 솔로 뮤지션&싱어송라이터의 모습을 선보인 '엄지희'가 두 번째 싱글 [Love You]를 발매했다.

이번 싱글 [Love You]는 R&B/Soul 넘버의 첫 싱글과는 다른 스탠다드 팝으로 프로듀서 겸 뮤지션 로즈(Rose)가 참여. 오랜 시간 음악을 함께 해온 둘의 케미로 '엄지희'의 다양한 모습 담아 완성시켰다.


특히, 이번 신곡 [Love You]의 가사들이 말하는 '사랑을 하는 것'은 '사랑'이라는 단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전달하고 싶은 마음과 함께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나날 속에서 당신의 마음을 잠시나마 따스하게 해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작음 마음을 담았다.

- 아티스트 이야기 -

가족, 친구, 연인 혹은 누군가를 사랑할 때에 나의 모습이 조금 더 계산적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자주 바랬습니다.
내가 하고픈 사랑의 모습이 무엇인지 고민하다 단순히 서로를 위해, 그대를 위해 기꺼이 바보가 되어주는 것이라는 결론을 맺었습니다.
한마디로 이번 곡은 저의 바람을 표현 한 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엄지희-Love You (러브 유)[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Zion.T (자이언티)-하루 일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싱어송라이터 자이언티(Zion.T)가 가창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아홉 번째 OST '하루 일과'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자이언티(Zion.T)-하루 일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바로듣기

가사보기

Zion.T (자이언티)-하루 일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데뷔 후 첫 겨울 싱글 ‘눈’으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싱어송라이터 자이언티(Zion.T)가 4년 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아홉 번째 OST '하루 일과'로 겨울 음원차트를 다시 한 번 정조준한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아홉번째 OST인‘하루 일과’는 사랑하는 대상이 일상생활에서 사라졌을 때 느끼는 공허함과 애틋함을 표현한 곡으로, 지난해 발매한 겨울 싱글 ‘눈’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함과 동시에 방송 출연 없이도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깡패’의 저력을 발휘한 자이언티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자이언티와 함께 공동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 슬롬(Slom)과 피제이(Peejay)는 과거 자이언티와의 작업을 통해 보여줬던 완벽한 호흡을 이번 ‘하루 일과’에서도 다시 한번 자랑했으며, 도입부에 시계 초침 소리를 삽입하는 등 섬세한 구성을 통해 극적인 요소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눈 (Feat. 이문세)'의 작/편곡에 함께 참여한 윤석철의 피아노 솔로가 간주에서 흘러나오며 자이언티의 코러스와 아름답게 어우러져, 가사에 담긴 이별의 애틋함을 배가시킨다는 후문이라 많은 이들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자이언티(Zion.T)-하루 일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로코베리 코난-아버지

로코베리 코난이 싱글 '엄마'에 이어 '아버지'를 발매했다.

로코베리 코난-아버지 바로듣기

가사보기

로코베리 코난-아버지

늘 항상 가족만 위해 사시는 아버지를 위해 노래하고 싶었어요 

운동을 매일 하시는 이유가 엄마를 지키기 위해서라고 말씀하시는 아버지.

아버지처럼 되고 싶어요.
제가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로코베리 코난-아버지[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