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펑션에러-Lazy Cat

4인조 싸이키델릭 펑크록 밴드 Ego Function Error(에고펑션에러)의 정규2집 [EGO FUN SHOW]을 발매했다.

에고펑션에러-Lazy Cat 바로듣기

가사보기

에고펑션에러-Lazy Cat

당찬 여성의 에너지로 가득찬, 자유롭지만 탄탄한
4인조 싸이키델릭 펑크록 밴드 Ego Function Error(에고펑션에러)의 정규2집 [EGO FUN SHOW]



2015년 첫 정규에 이어 3년만에 내놓는 새로운 정규 앨범
11트랙으로 이루어진, 그 동안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마음 놓고 풀어내

에고펑션에러-Lazy Cat

에고펑션에러(Ego Function Error)의 음악에는 메시지가 있다. 무엇이 이들로 하여금 이런 음악을 만들고 이런 노랫말을 쓰게 하였는지 곡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다 보면 어렵지 않게 감지할 수 있다. 때로는 어스름히 달빛이 비치는 창가에서 생각에 잠기어, 때로는 여러가지 외부적 편견들로 인한 스트레스로 다 때려치우고 싶은 날에. 항상 좋을 수만은 없는 우리네 일상 그 어느 곳에 스미어도 이상하지 않은 트랙들이 절묘하게 버무려져 앨범 전체를 관통하고 있다.



에고펑션에러(Ego Function Error)는 기타리스트인 ‘김꾹꾹’을 중심으로 보컬리스트‘김민정’, 베이시스트 ‘이승현’, 드러머’곽노자’로 이루어진 4인조 록 밴드다. 이들은 스스로를 싸이키델릭 펑크록 밴드라고 규정한다. 음악적 색깔에서 싸이키델릭 록의 작법을, 메시지와 표현법에서 펑크 록의 솔직함과 거침없음을 지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활용하여 자신들만의 음악으로 소화해낸다. 지난 2015년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 이후 EP 앨범 발매, 해외 투어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밴드의 이름에서도 느껴지듯, 이들의 음악적 자아에는 기능적 오류가 있는 듯 하다. 물론 긍정적인 의미의 오류이다. 아티스트가 작업을 해 나갈 때에 간혹 빠질 수 있는 장르적 클리셰나 매너리즘을 이들에게선 찾아 볼 수 없다. 스스로를 규정지을 때 활용하는 싸이키델릭과 펑크록이라는 장르적 갈래는 단지 편의상의 구분이라고 말하는 듯, 누구보다 자유롭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써 나간다. 반면에 프로듀서를 겸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김꾹꾹의 완벽함에 대한 추구는 그 자유로움을 산만함으로 이어지지 않게 결속한다. 카랑카랑하게 날을 세우는 듯 하다가도 어느새 담담하게 노랫말을 읊조리기도 하는 김민정의 보컬, 리듬파트를 버라이어티하지만 탄탄하게 채워내는 이승현과 곽노자의 베이스&드럼은 프로듀서의 이러한 추상을 구체의 세계로 옮겨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들의 정규2집 [EGO FUN SHOW]는 그러한 멤버들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써내려 가 비로소 꺼내놓은 일기장이다.. 앨범의 제목이기도 하며 실제 이들의 라이브 셋 리스트의 첫 번째를 차지하고 있는 ‘에고펑쇼’는 일기장의 겉표지처럼 듣는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낸다. 60-70년대의 빈티지한 기타사운드를 연상시키는 리프에 반복되는 보컬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어 두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 트랙인 ‘Lazy Cat’은 에고펑션에러의 기발함을 한껏 드러내는 트랙이다. 곡을 전개하는 시선을 반려묘와 인간의 시선으로 분리시켜 각자의 고민과 나른함을 토로한다. 초 단위로 움직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심정적 부유(浮遊)'와 나른함은 어쩌면 사치스러운 것으로 여겨질지도 모른다. 동시에, 시간에 치이고 사회적 상호작용에 치이다보면 절실히 원하게 되는 것들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부분을 노랫말과 음악으로 잘 풀어낸 트랙이다. ‘잔다리보행기’는 이들이 실제로 생활하고 음악활동을 이어가는 홍대를 걸어다니며 느꼈던 것들을 시선의 흐름대로 풀어낸 곡이다. (잔다리는 서교, 동교동의 옛 지명이다) 화려한 베이스라인과 통통 튀는 김민정의 보컬이 화창한 날 좋아하는 동네를 신이 나서 돌아다니는 소녀의 시선을 선명히 그려낸다. 

‘단속사회'는 앞선 곡과는 달리 약간 무거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관습적으로 굳어진 성 역할에 대한 편견과 주객이 전도된 채 정답인 양 만연해 있는 도덕관념에 대한 도전 그 자체이다. 조소 섞인 노랫말과 비트감 있는 드럼 플레이로 이들의 메시지를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함이 느껴진다. 이들의 저항은 조금 더 차분하고 절제된 방식으로 ‘기분’이라는 곡으로 이어진다. ‘단속사회’가 차별을 일삼는 대상에 대해 장난기 섞인 조롱과 청개구리 같은 반항이라면, ‘기분’은 보다 관조적이며 진지하다. 오랜기간 참고 참아왔던 불만에 대해 담담히 말을 꺼내다가 울컥해져서 폭발해버리는 듯한 곡의 구성이 듣는 이로 하여금 메시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한참동안을 쏟아 붓던 이들은 ‘말괄량이 가시나’,’난 모른다오’,’참다랑어’ 세 트랙으로 잠시 한 숨을 고른다. 어린시절을 회상하는 하는 듯한 가사와 친숙한 리듬의 ‘말괄량이 가시나’/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현실에서 오는 여러 고민들에 대해 대놓고 무시해버리자는 ‘난 모른다오’/ 참다랑어 찬가 그 자체  ‘참다랑어’ 이 세 트랙에서 짐짓 너무 무거워 질 수 있던 분위기를 이들 답게 보기 좋게 한 판으로 메쳐버린다. 

이어지는 ‘Psychedelic Love’ 는 기타리스트 김꾹꾹이 꽤나 오래전에 만들어 둔 곡을 다시 다듬은 트랙이라고 한다. 빈티지한 기타의 톤과 리프 위에 너무나 평범한 일상의 것들을 생경하게 표현해 낸 독특한 가사가 두드러진 특징이다. 정신없이 치닫던 이 앨범의 끝자락에 ‘비로소,별’이라는 서정이 자리하며 또 한번 구성상의 낙차를 만들어 낸다. 지난 사랑에 대한 추억과 아직은 남아 있는 아쉬움, 허전함 등을 흐린 창 밖으로 보이는 별 하나에 투영하여 나지막히 속삭이는 이 트랙은 그 간의 에고펑션에러의 음악 스타일과 다소 다를 수 있으나 이 역시 이들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 오류 중 하나일 뿐이다. 마지막 트랙인 ‘바보들의 왕’은 스마트한 세상 속 나만 바보인가 하고 좌절할 지도 모르는 세상 모든 바보들에게 보내는 메시아의 손길과도 같은 노랫말이 눈길을 끄는 곡이다. 앨범이 끝나는 아쉬운 마음을 이들만의 유쾌한 화법으로 위로해주며 웃으며 안녕하는 듯하다.

에고펑션에러는 변함없이 목소리를 내어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거창하거나 이들만의 세계에 갇힌 이야기가 아닌, 듣는 사람들과 공감하고, 어떤 길이 바른 길인지, 어느 길이 멋있고 재미있는 길인지 함께 고민해 갈 것이다. 

 

 에고펑션에러-Lazy Cat [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djfriz-Dive (Feat. 마샬 (MRSHLL) & 메건리)

가수 디제이 프리즈(djfriz)가 약 1년 만에 신곡 'Dive'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컴백했다.

디제이 프리즈(djfriz)-Dive (Feat. 마샬 (MRSHLL) & 메건리)바로듣기

가사보기

디제이 프리즈(djfriz)-Dive (Feat. 마샬 (MRSHLL) & 메건리)

djfriz [The Record Vol.D]



작년 싱글 앨범 ‘The Record Vol.R’을 시작으로 전천후 프로듀서로 입지를 다진 디제이 프리즈가 또 한 번의 싱글 ‘The Record Vol.D’를 발표한다.

‘The Record Vol.D’는 프리즈가 준비한 ‘The Record Vol.’의 두 번째 시리즈다. 지난 앨범에서 R에 관한 다양한 사랑 얘기를 풀어냈다면 이번 앨범은 D에 얽힌 하나의 사랑 이야기, ‘Dive’를 펼쳐냈다. 앨범의 연결성은 곡에서 끝나지 않는다. ‘Dive’의 뮤직비디오 또한 지난 앨범 타이틀 곡인 ‘Resist’의 뒷이야기로, 주인공이 이별하기 전 사랑을 해 왔던 순간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했다.


디제이 프리즈가 사랑에 빠졌을 때 느낀 감정을 직접 녹여내 더욱 특별해진 곡 ‘Dive’. 뮤직비디오부터 중독성 있는 음원, 진솔한 가사로 완성됐다. 영문 작사와 피처링을 도맡은 마샬(MRSHLL), 메건리의 피처링, 그리고 최자의 국문 작사로 힘을 보탠 이 곡은 사랑에 빠진 모든 이들을 위한 노래다. 

“Wanna Dive With Me?”

 

 디제이 프리즈(djfriz)-Dive (Feat. 마샬 (MRSHLL) & 메건리)[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새소년-검은 해 (리턴 OST Part.3)

밴드 새소년이 SBS 수목드라마 ‘리턴’ OST ‘검은 해’를 28일 오후 6시 발표했다. 

새소년-검은 해 (리턴 OST Part.3 ) 바로듣기

가사보기

새소년-검은 해 (리턴 OST Part.3 )

SBS 수목 드라마 [리턴]의 세번째 OST는 신인 인디 밴드 ‘새소년’이 “검은 해”라는 곡으로 가창에 참여하였다. 



‘새소년’은 방탄소년단, 아이유 등이 그들의 음악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인정을 할 만큼 2018년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데뷔 8개월 차이지만 개성 넘치는 보컬의 음색에 화려한 기타, 베이스, 드럼의 연주 실력이 더해져 많은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OST ‘검은 해’는 느릿한 스트레이트 다운비트의 리듬이 밴드 ’새소년’ 보컬 황소윤의 몽환적인 목소리와 반응하며 글루미한 감성의 절정을 들려주는 브리티시 록 스타일의 곡이다. 뛰어난 연주력을 바탕으로 세련된 감각의 라이브를 들려주는 ‘새소년’이 직접 연주에 참여, 까슬까슬한 그들만의 매력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며 드라마 “리턴”의 극 분위기와 잘 어울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소년-검은 해 (리턴 OST Part.3 )[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LANA (라나)-Na Na Na (Feat. Ella Loponte) (Radio Edit)

슈퍼모델 출신의 라나 (Rana) 의 싱글 “Na Na Na”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LANA (라나)-Na Na Na 바로듣기

가사보기

LANA (라나)-Na Na Na (Let’s Start The Party) (Feat. Ella Loponte)
대한민국 여성디제이의 정점, DCTOM Entertainment 의 대표 아티스트, 슈퍼모델 출신의 라나 (Rana) 의 싱글 “Na Na Na” 은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클럽, 파티 장소에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트랙이다.

특히 빌드업 에서의 중독성 있는 보컬은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으며,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터지는 드랍에서 의 시원한 사운드는 모두의 귀를 사로잡으며 라나 만의 에너지를 표현하였다. 더불어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각국 투어 등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는 라나 의 향후 행보 또한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LANA (라나)-Na Na Na (Feat. Ella Loponte) [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전소연-아이들 쏭 (Idle song)

래퍼 전소연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아이들 쏭 (Idle song)’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전소연-아이들 쏭 바로듣기

가사보기

전소연 [아이들 쏭 (Idle song)]

‘아이들 쏭 (Idle song)’은 ‘게으른 노래’라는 뜻으로, 사랑에 권태로운 연인에 대한 이야기를 재치있게 풀어냈다.

 

전소연은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에 이어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하며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했다.   


‘심폐소생술이 필요하죠’

[Track List]
01. 아이들 쏭 (Idle song)
------------------------------------------------------------------------------
Composed by 전소연, Flow blow
Lyrics by 전소연
Arranged by Flow blow, 전소연

 

 전소연-아이들 쏭 (Idle song)[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GOT7(갓세븐)-너 하나만 (feat.효린)

그룹 갓세븐(GOT7)이 효린과 컬래버레이션 한 선공개곡 '너 하나만'을 발표했다.

GOT7(갓세븐)-너 하나만 바로듣기

가사보기

GOT7(갓세븐)-너 하나만 (feat.효린)

GOT7, 데뷔 최초 컬래버레이션 신곡 ‘너 하나만 (Feat. 효린)’ 선공개!



‘너 하나만 (Feat. 효린)’, 7인 7색 매력과 개성을 노래하는 알앤비 팝 장르 GOT7 X 효린, 신선한 음악적 케미스트리 발산
3월 12일 새 앨범 'Eyes On You' 발매! 리더 JB 작사/작곡 타이틀곡 'Look' 공개

갓세븐-너 하나만

GOT7(갓세븐)이 데뷔 후 최초로 컬래버레이션 신곡 '너 하나만 (Feat. 효린)'을 28일 오후 6시 선공개한다. 오는 3월 12일 새 앨범 'Eyes On You'를 발매하고 5월 월드투어 개최를 앞둔 GOT7(갓세븐)이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GOT7(갓세븐)은 이번 컴백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했다. 2014년 데뷔 후 처음으로 타 아티스트와 피처링을 통한 컬래버레이션 및 선공개곡을 선보이는 것.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지난 22일 JYP 녹음실에서 노래하고 있는 효린의 모습과 'THE 1ST COLLABORATION', 'FEAT. 효린', '2018.02.28'이라는 문구가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JYP 소속 아티스트가 가수 경력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했다"고 알려 궁금증을 높인 바 있다.

'JYP X 효린' 컬래버레이션의 주인공으로 밝혀진 GOT7(갓세븐)은 선공개곡 '너 하나만 (Feat. 효린)'을 통해 그동안 선보이지 않은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팬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너 하나만 (Feat. 효린)'은 다른 건 모두 필요 없고 오직 한 사람만을 바란다는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R&B POP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리더 JB(Defsoul)가 작사하고, 백아연의 히트곡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를 만든 심은지가 작곡을 맡았다. GOT7(갓세븐) 멤버들은 각자의 파트에서 뚜렷한 매력과 개성이 드러나는 랩과 보컬을 선사하고, 효린과 신선한 음악적 케미스트리를 발산한다.
 
K팝 대표 아이돌 그룹 GOT7(갓세븐)과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한 걸그룹 씨스타의 메인보컬이자 최근 솔로가수로 홀로서기를 하면서 뛰어난 가창력과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효린의 조합에 대중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GOT7(갓세븐)은 선공개곡 '너 하나만 (Feat. 효린)'에 이어 다음 달 12일 오후 6시 새 앨범 'Eyes On You'를 발표한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7 for 7' 이후 5개월여 만의 신보로 멤버들이 작사, 작곡진으로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진정성을 높였다. 'Eyes On You'에는 선공개곡이자 1번 트랙 '너 하나만 (Feat.효린)'과 타이틀곡 'Look'을 비롯해 'The Reason', '망설이다', '우리', '고마워', 'Look'의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CD ONLY)버전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은 'Look'으로 리더 JB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JB는 앨범 '7 for 7'의 타이틀곡 'You Are'의 작사, 작곡을 맡아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는데 'Look'에서도 기세를 이어가며 싱어송라이터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Credit]
1. 너 하나만 (Feat. 효린)
작사 Defsoul 
작곡 심은지, Albin Nordqvist, Louise Frick Sveen, Fredrik "Figge" Bostrom 
편곡 Albin Nordqvist

 

 GOT7(갓세븐)-너 하나만 (feat.효린)[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CHEETAH (치타)-I`ll Be There

치타의 첫 번째 정규앨범 ‘28 IDENTITY’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CHEETAH (치타)-I`ll Be There 바로듣기

가사보기

CHEETAH (치타)-I`ll Be There

스물여덟 치타와 김은영의 가장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 [28 IDENTITY]



독보적인 스타일과 감성으로 랩을 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환호를 받고, 선망의 대상이 되는 그 이름 ‘치타’
가수, 연예인, 셀러브리티, 등등 의 수식어가 붙지 않으며 여느 이십대와 마찬가지로 삶과, 사랑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그 이름 ‘김은영’

치타-I`ll Be There

‘치타’와 ‘김은영’ 두 이름을 가지고 사는 그녀의 삶에 있어서 가장 많은 고민과 방황과 갈등이 존재 했던 스물여덟, 자아를 찾아가기 위해 수 없이 써내려 갔던 그녀의 기록들. 그 기록들을 그녀는 음악으로, 가사로 표현하고자 했다.



총 18트랙으로 구성된 첫 번째 정규앨범 [28 IDENTITY]은 치타와 김은영의 가장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서로 다른 성격과 자아들이 갈등을 하는 치타와 김은영의 관계에 대해서 스스로 답을 찾아가기 위한 과정을 그녀의 기록들을 통해서 치타로서의 이야기, 그와는 다른 김은영으로서의 이야기로 풀어내고자 하였으며,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또 다른 그녀의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앨범을 탄생시켰다.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정규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으며 앨범제작 전반에서 진두지휘를 한 치타는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Jay-Z, Pitbull, Snoop Dogg, Kanye West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음악들의 완성도를 담당했던 Audio Engineer ‘IRKO’와의 협업으로 음악의 완성도를 끌어냈으며, 국내외의 최고의 프로듀서들과의 작업을 통해서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어냈다.


1. PS

2. 서울촌놈들 (Feat. 마이노스)

3. Bend Over

4. Good Times

5. Lip Service (Feat. 쿤타)

6. Like A Fool

7. Day Dream 

8. I’ll Be There
(Lyrics by 치타(CHEETAH) /Composed by BOYCOLD, 치타(CHEETAH) /Arranged by BOYCOLD /Chours by 노영채 /Recorded by 배소윤 /Mixed by IRKO /Mastered by 권남우)
이번 [28 IDENTITY] 앨범의 타이틀곡으로써 힙합씬에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프로듀서 BOYCOLD와 작업을 했으며 몽환적인 Pad 위에 Percussion을 활용한 Trap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느린템포의 리듬과 빠른템포의 리듬이 오가며 긴장감을 유지하게 되는 구성을 가진 트랙이며, 특히 사랑에 빠지는 그 순간을 치타의 화법으로 표현하여 많은 상상을 하게끔 하는 곡이다.

9. Minuet

10. Happening

11. Hurt Me

12. Blurred Lines (Feat. 한해)

13. 9:30 (아홉시 반)

14. Earrings

15. 비틀비틀

16. Slow Down

17. Not Today

18. Prime Time

 

 CHEETAH (치타)-I`ll Be There [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라떼 한 잔-이렇게 살아 (부제 : 어쩌다 우리)

어쿠스틱 감성 트리오 '라떼 한 잔'이 싱글 '이렇게 살아'를 발표했다.

라떼 한 잔-이렇게 살아 바로듣기

가사보기

라떼 한 잔-이렇게 살아 (부제 : 어쩌다 우리)

카페 비러스윗사운드 2018년 프로젝트 ‘미묘’

음악에 스며드는 인디프로젝트 [카페 비러스윗사운드 ‘미묘’] 
프로젝트의 2월 뮤지션 ‘라떼 한 잔’를 소개합니다.



때로는 아련함으로, 때로는 달달함으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감정을 위로하고 공감해주는 라떼 한 잔은 보컬 ‘이종환’, 피아노 ‘조병국’, 콘트라베이스 ‘이정호’로 구성되어 있는 어쿠스틱 감성 트리오이다.

 

2016년 2월 트리오 결성 후 다양한 무대에서 라이브 공연으로 경험을 쌓아온 그들은, 1년 10개월 만인 2017년 12월 첫번째 싱글앨범 [걸터앉다]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첫 싱글 이 후 2개월만에 두번째 싱글앨범 [이렇게 살아(부제:어쩌다 우리)]를 발매하며, 한걸음 더 나아가는 라떼 한 잔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카페 비러스윗사운드와의 프로젝트로 발매하게 되는 라떼 한 잔의 두번째 싱글앨범 [이렇게 살아(부제:어쩌다 우리)]는 첫번째 싱글앨범 [걸터앉다]의 속편으로 만들어진 곡으로써 전작 걸터앉다가 이별 다음날 받아들이지 못하고 힘들어했던 그때의 모습을 담았던 곡이라면, [이렇게 살아(부제:어쩌다 우리)]는 이별 후 한달 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 떠난 상대에 대한 진한 후회와 그리움이 담긴 곡이다.

“어쩌다 우리가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어버렸을까?”
“나는 아직도 너가 머물던 그 자리에 있어”
“너무 서투른 사랑이어서 미안해”
이런 말들처럼 그리움이 그대로 묻어나는 [이렇게 살아(부제:어쩌다 우리)]
추운 늦겨울, 그들이 전하는 그리움 속에 빠져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그들의 음악을 기대해보자.

01 이렇게 살아 (부제:어쩌다 우리)

작사 : 조병국
작곡 : 조병국
편곡 : 조병국, 이종환, 이정호

 

 라떼 한 잔-이렇게 살아 (부제 : 어쩌다 우리)[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김지윤-너에게 가는 길

신인가수 김지윤이 싱글 '너에게 가는 길'을 발매했다.

김지윤-너에게 가는 길 바로듣기

가사보기

김지윤-너에게 가는 길

'김지윤' [뮤지션 트럭 #2]
뮤지션 트럭의 두 번째 앨범은 신인 김지윤의 목소리로 찾아왔다.

이번 싱글 앨범은 김지윤의 첫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떨리고 설레는 법. 김지윤의 처음 역시 그렇다. 수록곡 '너에게 가는 길'은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곡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처음 완성한 곡이다. 하루의 끝에 몸은 지쳐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고백하기 위한 설레는 모습을 가사에 담았다. 동요 같은 느낌의 복잡하지 않은 멜로디와 가사로 순수한 감정을 표현했다.

얼마 전 '어? 썸'이라는 곡으로 싱글 앨범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이상현이 기타연주로 참여했으며, 뮤지션 트럭의 첫 번째 주인공인 윤정은도 피아노와 편곡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 Credit  
Track 01. 너에게 가는 길
작사 김지윤
작곡 김지윤
편곡 박광희, 윤정은

 

 김지윤-너에게 가는 길[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코르크-아마

밴드, The Cork(코르크)가 13번 째 싱글 " 아마 "를 발표했다.

코르크-아마 바로듣기

가사보기

 코르크-아마

"당신에게 나는 어떤 존재입니까?" 
인간관계의 사이사이에 낀 안개에 대해 중얼거리는 밴드, The Cork의 13번 째 곡 [아마]



보컬 신의미의 어린아이 같은 목소리에 오늘은 향수가 짙게 끼었다. 브리티쉬 팝의 톤으로 튕겨지는 기타는 이쪽을 좀 보라는 듯 천천히 손을 흔든다. 그들은 균형을 잡지 못하고 무너져있던 저 옛날 모래사장 위의 시소를 노래한다.

인간관계란 도무지 평등한 경우가 없다. 서로 손을 잡고 있어도 둘 중 누군가의 손은 더 가볍고 쉬이 날아갈 것 같다. 그 무게의 차이에서 스며나오는 뿌연 안개에 대해 [코르크]는 항상 눈길을 두고 있었다. 이번 싱글 [아마]에는 기존의 시선에 모노크롬의 과거라는 필터를 덮었다. 관계의 끈이 끊어지고 한참이 지나도 여전히 끊어진 상처에서 피와 진물이 나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보이지 않는 안개 너머로 훨훨 지나가버리는 사람도 있다. 우리들은 똑같은 양으로 사랑하고 똑같은 무게로 서로 감싸안는 방법을 몰라 언제나 불안하게 비틀거린다.


그다지 달콤하지는 않은 향수가 되어버린 저편의 기억에 대해 [코르크]는 다시 우리에게 말없는 질문을 던진다. 앞으로도 그들은 손을 마주잡은 사람들의 불평등한 천칭놀이에 대해, 묵시하는 눈동자로, "당신은 어때요?" 정도의 뉘앙스로 천천히 질문하는 듯한 이야기들을 꺼낼 것이다.

-작가 임명준

 

 코르크-아마 [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개나리 청산 궁평리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