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8th Floor-거울 [가사/듣기]

반응형

8th Floor-거울
그룹 ‘8th Floor’ [Azure Sea(손정국), 최경식, 송보람, a’m(심경화), 선혜]가 신곡 [거울]을 발표하였다.

8th Floor-거울 바로듣기

8th Floor-거울 가사

밤마다 거울을 닦으며 슬픈 사람의
뒷모양을 본 그대여
나도 내 방에 거울을 닦으며
나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눈물 섞인 어느 한 사람의 얼굴
기운 없이 내려앉은 그 눈꼬리

무엇을 위해, 무엇을 얻기 위해
그 사람에게 물어봅니다.
슬픈 그대의 뒷모습은 어쩐지 익숙한 나
거울 속에 내 모습은 어쩐지 낯선 그대

8th Floor-거울

8th Floor의 신곡 ‘거울’ 발매

거울 앞에 서서 가만히 나를 들여다보면 나이기도 하고, 내가 아니기도 하다.
어쩐지 익숙하기도 하고, 사뭇 낯설기도 하다. 거울에 비치는 나의 모습이 무엇인지 거울을 닦으며 끊임없이 바라본다.



싱어송라이터 프로젝트 그룹 ‘8th Floor’ [Azure Sea(손정국), 최경식, 송보람, a’m(심경화), 선혜]가 2016년 디지털 싱글 [Friends Welcome] 발매 이후 약 3년 만에 신곡 [거울]을 발표하였다.

새로운 멤버 ‘선혜’ 영입 후 첫 신곡으로, 멤버 ‘선혜’와 ‘송보람’이 ‘시’를 주제로 하는 공동 작업을 하던 중 윤동주 시인의 ‘참회록’에서 모티브를 얻어 곡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두 사람은 공동 작사, 작곡, 편곡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멤버 ‘최경식’은 레코딩과 믹싱 작업을 직접 진행하였다. ‘송보람’의 피아노, ‘선혜’의 클래식 기타와 베이시스트 ‘황인규’의 콘트라 베이스로 구성된 어쿠스틱 악기 연주와 담백한 멜로디와 가사가 잘 어울어져 곡에 담긴 화자의 담담하고 쓸쓸한 마음을 표현한다.

밤마다 거울을 닦으며, 자신을 성찰하고 참회했던 참회록 속 윤동주 시인의 모습처럼 거울 속에 담긴 내 모양을 보며, 자신을 성찰하는 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

8th Floor-거울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