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수단 아카이브(Sudan Archives)-Confessions[듣기/가사]

반응형

수단 아카이브(Sudan Archives)-Confessions

Sudan Archives(수단 아카이브)가 첫 정규앨범 [Athena]을 발표했다.

수단 아카이브(Sudan Archives)-Confessions 바로듣기

수단 아카이브(Sudan Archives)-Confessions 가사

I fell down
And started
Back up then seal the feeling
I’m too unique to kneel
I washed away?my?fears
And trust in?my own ears
My own regret revealed

[Pre-Chorus]
There?is a place that I call home
But it's not where I am welcome
And if I saw all the angels
Why is my presence so painful?

수단 아카이브(Sudan Archives)-Confessions

북동 아프리카의 바이올린 소리와 알앤비, 일렉트로닉을 결합한 실험적인 사운드!
자신만의 페이스로 판도를 뒤흔드는 Sudan Archives



그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른 사람은 그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연약함과 강함, 선과 악의 발란스를 악기와 목소리로 표현하다. 데뷔 EP 발매이후 2년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

Sudan Archvies (수단 아카이브; 본명 Brittney Denise Parks)는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겸 보컬리스트로, 본인의 모든 음악을 작사, 작곡, 실연하는, 재능 넘치는 아티스트이다.



별도의 교육 과정 없이 9살 때부터 스스로 바이올린을 익혔으며 본격적인 음악 공부를 위해 19살에 혼자 로스엔젤레스로 떠나, 작곡을 시작했다.

이 시기에 북동 아프리카(리비야, 이집트, 차드, 수단)의 바이올린 연주 스타일을 접하게 되면서 서양 고전 연주 기법과 달리 자유롭고 비격식적인 아프리카 지역의 바이올린 사운드에 안개가 낀 듯한 90년대 알앤비 사운드와 힙합 비트, 익스페리멘탈 일렉트로닉의 요소를 결합하여 독특한 음악 세계를 형성하기 시작한다. 스톤 스로우 레코드를 통해, 그녀의 이름을 걸고 발표한 데뷔 EP [Sudan Archives]는 영국 레코드 레이블 The Vinyl Factory(바이닐 팩토리) 가 선정한 2017 최고의 12-인치 싱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다. 그녀의 음악은 어느 한 장르로의 구별을 거부한다. 알앤비인가, 포크인가, 훵크인가 하는 문제는 그녀의 음악 앞에서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을 뿐 더러 우리는 알아낼 수도 없다. 한마디로, 그녀는 관습을 거부한다. 1년 전인 2018년, 드디어 한국에도 EP [Sink]를 발매하며 그 모습을 드러낸다. 작지만 완결된 형태의 EP로 자신만의 페이스로 판도를 뒤흔드는 아웃사이더의 반란을 보여주었는데, 세상에 없던 사운드로 국내 리스너들에게도 신선한 사운드를 선물했다.
본 작 [Athena]는 뉴욕 타임즈, 피치포크, NPR 등이 주목하는 익스페리멘탈 일렉트로닉/알앤비 아티스트 Sudan Archives (수단 아카이브)의 1집 정규앨범이다. “좀 더 대립적으로, 나만의 느낌으로”란 모토로 제작된 이번 앨범은 EP로 그녀를 드러내던 전작들과는 다르게 다가온다. 선 싱글 ‘Confessions’의 공개로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북 아프리카의 현악기를 이용한 악기구성과 몽환적인 보이스의 조화로 현대적인 아프리카 싸이키델릭 음악을 선보이며 조금의 맛보기는 되었겠지만, 막상 앨범의 뚜껑을 열어보면 또 그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예측 불가하다는 말인데, 알앤비에 영감을 받은 사이키델릭, 북 아메리카 바이올린 연주, 서 아프리카 리듬 그리고 익스페리멘탈 일렉트로닉 믹싱을 보여주는 수단이다. 커버는 그리스 신 ‘아테네’에 바이올린을 가미해 조각상처럼 나타냈으며, 동시에 그녀의 파워와 연약함을 드러냈고, 이는 다른 사람들이 어떤 것이 숨겨져 있는지 의심해 보도록 의도했다. “난 지금 벌거 벗고 있어요! 내가 숨길 건 없어요. 모두 바깥에 있죠.”라고 한 그녀. 과연 어떤 걸 내포하고 있을 까. 또한 [Athena]에서는 이중성을 탐험하는데 일조한다. 그녀의 인생을 통해 비슷하지만 다른 정의들을 표현하며 연약함과 강함, 선과 악, 신과 악마 사이의 관계, 그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와 대응한 다른 사람은 그녀를 어떻게 생각하는 지를 말이다.


수단 아카이브(Sudan Archives)-Confessions[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