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돌로 변신한 마마무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Purple]로 돌아왔다.
마마무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명 [Purple]은 평범하지 않는 창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컬러로 아무나 쉽게 소화해 낼 수 없는 어려운 색이지만 범접 할 수 없는 마마무만의 독특한 개성을 잘 표현 할 수 있는 컬러이기도 하다. 또한 지난 미니앨범 3집 타이틀 곡 ‘음오아예’때의 상큼 발랄한 핑크빛 매력에 도발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블루 빛의 매력을 더해 마마무만의 색깔 ‘퍼플’을 완성해냈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마마무의 매력을 오롯이 담아낸 앨범이라 할 수 있다.
이번 미니앨범은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을 시작으로 일렉트로닉 댄스 곡 ‘파이널리(Finally)’, 지난 3월 마마무 앙코르 콘서트에서 선보인 ‘구차해’, 댄스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깜짝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던 ‘아재개그’, 그리고 팝가수 재프버넷과 신예 비오와 함께 작업한 ‘다라다(DA RA DA)’ 등 총 5트랙이 담겨있다. 특히, ‘아재개그’는 실제 유행하는 아재개그로 이루어진 재치 있는 가사와 독특한 안무로 앨범 발매 전부터 이미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타이틀 곡 ‘나로 말 할 것 같으면’은 마마무 앨범 총괄 프로듀서인 작곡가 김도훈이 작업한 곡으로 기존의 마마무가 많이 선보였던 레트로 음악과는 달리 모던한 사운드로 변화를 주어 색다른 느낌의 마마무를 만날 수 있는 곡이다. ‘큐티허세’를 컨셉으로 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를 부리며 무대 밖에서의 자신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퍼포먼스에 강한 그룹인 만큼 이번에도 컨셉에 맞는 포인트 안무가 눈에 띈다. 마마무에게 꼭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그녀들이 가진 에너지와 매력이 굉장히 잘 녹아져 있는 곡이다.
이번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데칼코마니’로 호흡을 맞춘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과 김준홍감독이 다시 한번 함께 했다. 마치 패션 화보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컬러감과 독특한 영상미가 눈길을 사로 잡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데칼코마니’때와는 360도 다른 마마무만의 느낌으로 걸그룹중 단연 독보적인 그녀들의 팔색조 매력을 어필하기에 충분한 영상이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음악과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무장한 마마무의 거침없는 행보에 관심이 주목 된다.
마마무 5th 미니앨범 [Purple] 수록곡 소개
Track1. 나로 말 할 것 같으면
Composed by 김도훈(RBW) / Lyrics by 김도훈(RBW), 솔라, 문별, 화사 / Arranged by 김도훈(RBW)
Track2. Finally
Compos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 Lyrics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문별
Arrang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Track3. 구차해
Composed by 박우상(RBW) / Lyrics by 문별, 박우상(RBW) / Arranged by 박우상(RBW)
Track4. 아재개그 (Narr. 김대희, 김준호)
Composed by 김도훈(RBW), 솔라, 화사 / Lyrics by 김도훈(RBW), 솔라, 문별, 화사 / Arranged by 김도훈(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