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FIXED FOCUS-그대는 모르죠 (Feat. 초희) [가사/듣기]

반응형

FIXED FOCUS-그대는 모르죠 (Feat. 초희)

프로듀싱팀 FIXED FOCUS가 첫번째 곡 "그대는 모르죠"를 발표했다.

FIXED FOCUS-그대는 모르죠 바로듣기

FIXED FOCUS-그대는 모르죠 가사

그대는 알고있나요
아직도 그대를 그리워해요
이제는 이별의 기억이
그대에겐 추억일 뿐 이겠죠
힘들었어요 아직 내맘이 그댈
놓지못하네요

그대는 모르죠
내가 그댈 사랑해서
얼마나 힘들었는지 이해할 수 없겠죠

FIXED FOCUS-그대는 모르죠 (Feat. 초희)

각자 음악을 하던 사람들이 모여 'FIXED FOCUS' 라는 프로듀싱팀을 만들었다.



여러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앨범의 기획부터, 작곡, 편곡, 녹음, 믹스, 마스터링까지 음반 발매 전과정이 모두 가능한 프로듀싱팀으로 성장한 그들이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한다.


그 시작을 알리는 첫번째 곡으로 팀 색깔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발라드 곡을 선택하였다.

'그대는 모르죠 (Feat. 초희)'
차분하게 시작하는 멜로디 라인에 곡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게 이어지는 편곡, 꾸밈없는 가사까지 곡 전체의 흐름이 이별 후 가장 깊은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짙은 색감과, 깊은 감성의 목소리를 가진 박초희의 목소리까지 더해지며 누구에게나 지나간 가장 슬픈 이별의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이 곡이 만들어진 시점은 사실 꽤 오래 전이예요. 10년도 넘었네요.
지금까지 노래의 주인이 몇 번이나 바뀌고...
미팅까지 가서 엎어지고, 녹음 직전에 엎어지고, 또 녹음 해놓고도 엎어지고...
결국 세상에 나올 수 없는 곡인가? 라는 생각마저 들어 잊고 지낸 곡이였어요.

그러던 중 지금의 팀이 만들어지고 여러 곡 작업들을 하면서 '우리의 색을 가진 음악을 직접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가장 제 색이 뚜렷한 곡인 '그대는 모르죠'를 발매 하자는 의견이 모아졌어요.

이 곡은 내 마음에 드는 보컬에게 내 노래를 부르게 하자는게 의도였고,
그런 점에 있어 '초희' 라는 보컬은 제가 생각하는 톤과 분위기를 모두 가진 보컬이였어요.
이제야 주인을 찾았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흔쾌히 객원보컬로 참여해주셔서 기분 좋게 작업할 수 있었어요.

누군가에게는 그저 흔한 발라드 곡일지 모르겠지만 이 직업을 선택하고 다른 사람에게 곡을 써주는 일만 생각하던 제가 제 자신의 이름으로 곡이 세상에 나온다니 기분이 묘하면서 이상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적어도 저와 저희 팀의 새로운 도전과 발견이 될 곡인 것 같아요."


FIXED FOCUS-그대는 모르죠 (Feat. 초희)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