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Syn Hjang (신향)-Kiss [뮤비/가사]

반응형

Syn Hjang (신향)-Kiss(키스)

신향(Syn Hjang)이 신곡 " Kiss(키스)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Syn Hjang (신향)-Kiss 바로듣기

Syn Hjang (신향)-Kiss 가사

네 입술이 내 위에 떨어져
여름에 내린 눈처럼 녹아 내리네
오렌지 맛 치아를 넘어서
비밀에 싸인 골목에 몸을 던지네

어둠의 밑바닥이 열리면
난 푸른 자전거를 달리네
무지개 색 새떼들의 노래
거칠고 밝은 너와 나의 첫 모음 ㅏㅏㅏ

Syn Hjang (신향)-Kiss(키스)
들을수록 기분 좋아지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어요. 사랑하는 사람과 입을 맞출 때처럼요. 함께 상상해봐요. 낯섦과 설렘, 기쁨, 황홀과 흥분. 오만 가지의 감정과 달아 오른 분위기가 마치 풍선처럼 터질 듯 부풀어올라 아슬아슬 몸을 부대끼고 나는 곧장 솟아오를 듯 정신이 아득해지죠.



눈처럼 녹아 내리는 입술에 몸을 맡기고, 나는 결국 낯선 세계로 무아지경의 여행을 시작합니다. 자전거를 마구 달리고 새가 지저귀고 우리는 거칠게 신음하지만 그 행위가 지저분하게 느껴지진 않아요. 오히려 탄성이 터질 만큼 아름답고 순수합니다.

이 뜨거운 여행이 마냥 뜨겁지만은 않게 곡 [Kiss]는 장난스러운 언어로 키스가 가진 순수함과 영원함을 노래합니다. 낯설고 신비로운 열대 섬의 늦은 오후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며. 그 후덥지근하고 농염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박자는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미디움템포로 달리고, 코러스 파트에는 돌림 노래처럼 계속 반복되는 백그라운드 보컬들을 배치했습니다. 몽환적인 신향의 목소리와 프로듀서 강호정의 세련된 편곡이 곡에 어우러지며 리듬을 이끌어 갑니다. 지금까지의 발표 해왔던 음악과는 또 사뭇 다른, 매번 발전하는 싱어송라이터 신향의 새 싱글 [Kiss]입니다.

-
신향은 2017년 서울문화재단 '최초예술지원작'에 선정되어 11월 정규 1집 [Golden Youth]로 데뷔했다. 데뷔 앨범은 재즈 기반의 인디팝으로, 직접 프로듀싱 및 작편곡, 노래와 연주를 한 10곡이 수록돼 있다. 해당 앨범으로 본인이 리더인 밴드를 구성하여 2018년 헬로루키, 밴드디스커버리, 튠업, 뮤지스땅스 무소속 프로젝트 무대에 올랐다. 이번 싱글 [Kiss]는 2020년 발표된 [어깨선], [Hope]에 이어 2개월만이다. 몽환적인 재즈 풍의 1집 수록곡들과 매번 다른 행보를 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윤도현 밴드 제작, 긱스 멤버, 영화 [오세암] 음악 감독, 서울 아셈 개막식 사운드 퍼포먼스, 그룹 키오앤핫지 등 건반 연주자이자 음향 전문가로 오랜 명성을 이어온 '강호정' 이 총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번 앨범은 신향과 강호정이 함께 하는 세 번째 앨범이다.

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뮤직비디오의 티저 또한 지난 21일 발간되어 큰 기대를 안긴다. 뮤직비디오의 디렉팅은 그래픽 디자이너 '오선민'이 맡았다.


Syn Hjang (신향)-Kiss [뮤비/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