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경부고속도로 버스사고 사망자 2명 발생

반응형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경부고속도로 버스사고 사망자

10일 오후 경부고속도록 만남의 광장 인근에서 광역버스가 승용차를 덮치면서 발생한 7중 추돌 사고로 2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경상을 당했다.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경부고속도로 버스사고 사망자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인근에서 발생한 7중 추돌사고는 광역버스가 승용차를 덮치면서 참혹한 장면을 연출했다. 10일 2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친 경부고속도로 버스 사고의 블랙박스 영상이 추가로 공개됐다.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경부고속도로 사고 사망자

영상에는 사고 당시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버스가 빠른 속도로 달리고 있는데 정차해 있는 차를 보고도 속도를 줄이지 않는다. 이내 버스 운전기사가 운전대를 고쳐잡아보지만 그대로 앞선 승용차와 그대로 충돌했다.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경부고속도로 사고 사망자

버스 유리창이 깨지고 옆으로 파손된 차량이 나뒹군다.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들고 심하게 요동친다. 사고 당시 충격이 얼마나 강했는지 알 수 있다.

숨진 2명은 승용차 운전자 신모(57)씨와 동승자 설모(56)씨로 승용차가 버스에 처음 추돌해 심하게 파손된 상태로 버스에 깔리면서 발생했다.  사고로 숨진 부부의 조카는 "두 분이 주말에 자주 놀러 다니며 오늘도 주말에 나들이에 나섰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안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경부고속도로 사고 사망자

버스 운전사를 포함한 부상자 16명은 병원으로 곧장 옮겨졌고, 부상 정도는 경미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쓴이는 “제 바로 뒤에 차까지 피해가 있었네요. 아직도 손이 떨립니다”라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해당 영상에는 고속도로에서 잠시 정차 후 출발하는 과정에서 갑자기 나타난 광역 버스가 차체로 앞 승용차들을 들이받는 장면이 포함됐다.

(본문내용과 무관함)

버스 운전기사는 경찰 조사에서 잠시 졸다가 쿵 소리가 나서 깨어보니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은 일단 주변 cctv와 블랙박스 화면 등을 토대로 추가 조사를 벌인 뒤에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또 정부는 해당 버스 업체를 상대로 특별안전전검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교통안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마련하고 입법 예고한 바 있다. 해당 내용은 버스 및 화물 등 대형 사업용 차량에 졸음 운전 등 운전자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차로를 벗어나는 것을 경고하는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 장착을 의무화 하는 것으로 오는 18일부터 의무화된다.

 

 

경부고속도로 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경부고속도로 버스사고 사망자 2명 발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