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Maytree (메이트리)-What If [가사/듣기]

반응형

Maytree (메이트리)-What If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Maytree)가 싱글 " What If " 를 발표했다.

Maytree (메이트리)-What If 바로듣기

Maytree (메이트리)-What If 가사

What if somebody told you that
he has found a way
To travel to a certain day that
happened in the past?
You could pick a birthday
and change what you had asked
Or go back to that Tuesday
for the love you threw away

What if somebody told you that
he has found a way
To travel to a certain day that
hasn't happened yet?
You could choose your wedding day
to find out who you'll wed
Or just some random Sunday
to see if you're OK

Maytree (메이트리)-What If

우리는 모두 살아가다가 ‘만약’이라는 것을 생각해 봅니다. 일이 어려울 때, 선택이 잘못되었다고 느낄 때, 만약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땠을까? 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 “만약”이 실제로 실현된다면 어떨까요? 당신의 삶과 주변이 지금과 같을 거라고 생각하나요?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까요?



어쩌면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들이 가득한 삶의 ‘만약’을 이루기 위해 당신이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기꺼이 희생할 수 있나요? 이런 생각을 해볼 때, 조금 철학적이긴 하지만, 당신의 행복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는 시간이 될지도 모릅니다.

이제는 세계적인 아카펠라그룹이라 부를 수 있는 우리나라의 메이트리. 그들의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의 두번째 싱글인 ‘What If’가 발매되었다. 얼핏 들어도 외국 감성이 충만한 이 곡은 독일의 작곡가인 Andrea Figallo가 메이트리를 위해 써 준 곡이다. 그는 원래 이탈리아 사람으로 영국의 유명한 아카펠라 그룹인 Flying Pickets의 전 멤버였으며, 이 그룹은 ‘Only you’라는 곡으로 1983년 영국의 크리스마스 차트 1위를 한 바 있다. 그들의 인연은 메이트리가 2011년 처음 참가한 유럽의 한 아카펠라 대회에서였고, 그는 첫 눈에 메이트리의 음악에 끌림이 있었다고 한다. 그와 메이트리는 이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만나 음악 얘기 등을 하며 친분을 쌓아왔으며, 메이트리와는 서로 존경심을 가지고 음악적인 친구로 지내고 있다.
레트로팝으로 유럽의 감성이 묻어있는 이 곡은 내용은 다소 철학적이지만 쉽고 귀에 꽂히는 가사와 편안한 멜로디가 메이트리의 완벽한 연주를 만나 탄탄한 음악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작사는 피가로의 아내이자 버클리음대를 졸업하고 일본의 아카펠라그룹 멤버로 활동하는 Junko kamei가 참여했으며, 사운드믹싱은 메이트리의 멤버인 장상인이 맡아 원작자인 피가로의 극찬을 받았다.


Maytree (메이트리)-What If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