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달음-탈 (TAL) [연주/뮤비]

반응형

달음-탈 (TAL)

현악 듀오 달음이 EP [similar & differenc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탈 (TAL)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달음-탈 (TAL)바로듣기

달음-탈 (TAL)

달음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현악기 가야금(하수연)과 거문고(황혜영)의 듀오로 구성된 팀이다. ‘달음’이란 어떤 행동의 여세를 몰아 계속해나가는 모습을 의미한다.

 

 


서로 비슷해 보이지만 악기 구조부터 주법, 음색까지 정반대의 지점에 있는 거문고, 가야금. 두 현악기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울림 안에 강렬한 에너지를 조화롭게 담아내고자 한다.

1. 다스름 (Dasreum)

2. 탈 (TAL)
Composed by 최지운, 하수연, 황혜영(Choi Jiwoon, Ha Suyean, Hwang Hyeyoung)
Performed by 하수연/가야금, 황혜영/거문고(Hwang Hyeyoung/Geomun-go, Ha Suyean/Gaya-geum)
탈은 탈춤의 하나인 ‘고성 오광대놀이 제 1과장 문둥북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이다. 제목인 탈에는 탈춤의 탈, 탈나다의 탈(?), 해탈하다의 탈(脫) 등 ‘탈’의 중의적 의미가 담겨있다.
탈이 난 세상 - 해탈 - 승화 총 3장 구성으로 탈춤의 타령 장단과 몸짓을 사용하여 출렁이는 세상을 표현했다.
12현 가야금과 거문고로 달음과 최지운 작곡가와 함께 1차 초안이 완성되었고, 이후 25현 가야금과 거문고의 구성으로 달음이 재편곡하여 완성된 곡이다.

3. 그림자놀이 (Shadow play)

4. 추격 (Trace)

5. 파도 (The waves)

6. 허물어지는 시간 (The collapsing time)

 

달음-탈 (TAL) [연주/뮤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