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그들이 기획한-이 순간 [뮤비/가사]

반응형

그들이 기획한-이 순간

4인조 모던록 밴드 그들이 기획한이 싱글 " 이 순간 "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들이 기획한-이 순간 바로듣기

그들이 기획한-이 순간 가사

다시 내게 올 수 없는 것 

무한한 감정과 
환하게 잠든 

너를 다시 안고 싶어 

순간이 느낌이 되어 

잡으려고 하면 
멀리 달아나 

너를 다시 만지고 싶어 

더보기

무념하고 흩어져버려

어두컴컴하고
춥고 외로워

눈을 감고 벗고 있어

하늘에서 사람이 떨어져

천둥이 치고
다시 밝아와

너는 오늘 배가 고플까

이 순간
이 순간의 생활



너는 거룩할까

아름다운 어제와
맑은 오늘 밤과
타버린 내일아

그들이 기획한-이 순간

일상의 슬픔과 기쁨, 비루함과 거룩함을 노래하는 4인조 모던록 밴드 그들이 기획한의 2021년 싱글 [이 순간] 그들이 기획한은 2004년 라이브 클럽에서 공연을 시작, 1년 반가량 활동 끝에 군입대 등의 이유로 인해 2005년 해산했다.

 


이후 몇 번의 재결합 시도가 있었지만 각자의 달라진 생활로 인해 모이기가 여의치 않았다. 2017년 베이스를 치는 하군이 위독해진 아버지를 위해 아들로서 자신의 공연을 보여주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다.

한 차례의 공연 후 예전에 작업했던 음악을 어떤 형태로건 기록으로 남겨 공개하고 싶다는 데 의견이 모였고 이는 2019년의 EP [안녕] 발매로 이어진다. 처음 무대에 선지 15년 만에 발표된 EP다.

[안녕]에는 우리가 2004년과 2005년 쓰고 노래한 곡들을 현재의 연주로 담았다. 음반을 발매하는 것이 재결합의 목표였기 때문에 이를 달성한 후, 다음을 생각하지 않았다. 다시 일상을 살되, 간간이 작업을 지속해보고자 했다. 언젠가는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꿈을 가지게 되었다. 2020년의 싱글 [일교차]는 그들이 기획한의 '다음'을 보여주기 위한 첫 번째 시도였다. 그러나 그맘때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했고 [일교차]와 관련해 기획한 여러 이벤트들은 실행되지 못했다. 무엇보다 구성원들의 '재미'가 먼저인 밴드였던 탓에 '라이브를 못 한다면 밴드를 하는 이유가 없다'는 이유로 오랜 휴지기에 들어갔다.

새 싱글 [이 순간]은 말 그대로 이 순간,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호흡하고 있는 바로 이 자리에서의 이 순간에 대한 노래다. 곡을 쓴 것은 어느 평범한 저녁이었다. 지하철을 탔고, 회사에서 일을 했고, 다시 돌아와 밥을 차려먹은, 조금 여유가 있는 저녁시간이었다. 지나간 일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해 생각했다. 어떤 순간들에 대해 생각했고, 어쩔 수 없는 일들에 생각했다. 조금 더 충실하게 시간들을 흘려보내야겠다 생각했다. 그런 마음에 대해 담았다.

활동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싱글 [일교차]의 쇼케이스와 이어진 활동들이 무기한 연기된 것과 비슷하게, [이 순간]을 발매한 이후의 어떤 계획을 약속하기 쉽지 않다. 한순간에, 약속을 할 수 없는 세계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되었다. 그럼에도 어떤 감사함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기 위해서.

 

그들이 기획한-이 순간 [뮤비/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