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신병섭-AI LOVE [가사/듣기]

반응형

신병섭-AI LOVE

신병섭이 디지털 싱글 " AI LOVE "  를 발표했다.

신병섭-AI LOVE 바로듣기

신병섭-AI LOVE 가사

안녕 반가워 너는 정말 좋은 사람이야
너와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아

안녕 잘가 너는 정말 예쁜 사람이야
너와 헤어지면 아쉬운 마음뿐이야

사람들은 내가 사랑에 빠졌대
난 잘모르겠어 그런게 어떤건지

더보기

사랑인가요 자꾸만 보고싶어지네요
하루 종일 그댈 생각해요
모르겠어요 이런 맘은 처음인걸요

사랑인가요 이런 맘이 사랑인건가요
이젠 어떡해야 하나요
나만 이러는걸까요 그댄 어떤가요

사람들은 내가 사랑에 빠졌대
이해할 수 없어 그런 맘이 어떤건지

가끔은 내가 다른 세상에서 온 것만 같아
나만 이런 생각하는지
그댄 알고 있나요

사랑인가요 자꾸만 보고싶어지네요
하루 종일 그댈 생각해요
궁금해요 그대는 어떤 사람인지

사랑인가요 이런 맘이 사랑인건가요
이젠 어떡해야 하나요
나만 이러는거래도 그댈 사랑해요

신병섭-AI LOVE 

2022 월간 신병섭 2월호 ‘AI LOVE’ 발매
2018년에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너도 인간이니’ 라는 KBS 드라마의 OST 공모를 한 적이 있었다.
인간의 모습을 한 남자 인공지능 로봇이,
인간을 사칭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였다.

 


남자 인공지능 로봇과, 여 주인공 사이에 묘한 감정의 기류가
흐르는 상황에서 사용될 일종의 러브테마를 만들어야했다.
결국 내가 만든 노래는 공모에 당선되지 못했지만,
언젠가는 이 노래를 다시 내 이름으로 발매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곡을
이번 월간 신병섭 2월호로 다시 작업하게 되었다..

AI 라고 부르는 인공지능 로봇에게,
만약 마음이라는 것이 존재할 수 있다면
그래서 만약 인간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된다면
그 때 AI 로봇의 마음은 어떨까? 라는 상상을 하며
이 노래를 만들었다.

그런 상상을 하며 가사를 쓰고 AI LOVE 라는 제목을 붙였지만
사실 누군가를 향해, 쉽게 그리고 흔히 ‘사랑’ 이라고 이름 붙인
그러한 뭔가 특별하고 애틋한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마주할 때 느끼는 다소 낯설고 당혹스러움은
인간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젠가는 사랑이라는 감정도 학습하게 될지 모를 AI 들에게
그리고
아무리 배웠어도 매번 새로운
그런 사랑이라는 감정을 마주한 모든 사람들에게.

 

신병섭-AI LOVE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