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무진-세 사람(원곡 : 토이) [가사/듣기]

반응형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무진-세 사람(토이)

가수 이무진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토이의 '세 사람'을 재해석 해 불렀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무진-세 사람(토이) 바로듣기

이무진-세 사람 가사

많은 사람들 분주한 인사 
우리 모두 모인 게 얼마 만인 건지
하얀 드레스, 멋있어진 녀석 
정말 잘 어울려 오랜 내 친구들 축하해

기억나는지 우리 처음 만난 날 
새로운 꿈 시작된 3월의 캠퍼스
어쩌면 그때 나는 알았나 봐 
너 때문에 웃고 울게 될 나를

더보기

(눈부신) 스무 살 (그 시절) 
우리 여름날의 멜로디
가슴 속에 늘 숨 쉬는 풍경 하나
내 친구 처음 소개하던 날 
뭔가 달라 보이던 너의 표정
넌 시작이었나 봐

둘만의 비밀이, 닮아있는 말투가
친구라는 슬픈 말이 날 멈추게 만들어
말할 수 없는 나의 고백 
용기를 낼 수 없던 수많은 날
너의 연인은 내 오랜 친구

축복의 노래 꽃잎 흩날리면
눈부신 너의 모습 얼마나 예쁠까 

매일 연습했던 말 이젠 안녕
(눈부신) 스무 살
(그 시절) 우리 여름날의 멜로디
아직 우릴 지켜준 나만의 약속
술 취해 혼자 비틀대던 밤 
우리 셋 우정 지켜내자는 약속
내겐 사랑이었음을

둘만의 비밀이, 닮아있는 말투가
친구라는 슬픈 말이 날 멈추게 만들어
말할 수 없는 나의 고백 
용기를 낼 수 없던 수많은 날
너의 연인은 내 오랜 친구

너에게 하고 싶은 말 넘쳐흐르는데 
너만 보면 내 마음 춤을 추는데
모르는 사이 베어버린 상처가 
널 보면 자꾸 아파

저 문이 열린다 그녀가 들어온다
난 고개를 들 수 없어 
이렇게 좋은 날에

웃을 수밖에 없는 사람 
언제나 날 반기는 두 사람
남겨진 나의 사랑

오 나의 청춘이 멀어진다
두 손 꼭 잡은 채로
그토록 원했던 오늘을 
내 소중한 그녀의 내일을
나의 오랜 친구여 부탁해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무진-세 사람(토이)

[Vol.127] 유희열의 스케치북 With you : 여든 두번째 목소리 ‘유스케 X 이무진’, ‘세 사람’ (원곡 : 토이)

 


이무진이 부른 노래는 토이의 ‘세 사람’으로, 성시경이 가창에 참여한 곡이다. 이무진은 “나를 대체할 사람이 없는 독보적인 뮤지션이 되고 싶은데, 그런 독보적인 역사를 가지고 계신 분이 누가 있을까 했더니, 토이가 떠올랐다”라고 답했다.

편곡 포인트로는 “원곡은 화자가 두 사람의 행복을 빌어주었지만, 저는 행복까지는 못 빌어주겠다는 느낌, 더 아파하는 느낌으로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보컬 | 이무진
건반 | 김석원, 김서정
기타 | 조삼희
베이스 | 이명원
드럼 | 이덕선
퍼커션 | 최세진
코러스 | 이혜민,정현모
믹싱 | J HAN @HAN Studio
마스터링 | J HAN @HAN Studio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무진-세 사람 (토이)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