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JUTO (유토)-스물 / 골목길 [MV/가사]

반응형

JUTO (유토)-스물 / 골목길

유토 (JUTO) 가 정규 1집 [THE MIDNIGHT]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스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JUTO (유토)-스물 / 골목길 바로듣기

JUTO (유토)-골목길 가사

또다시 아침이 되고 
저 산들바람 나를 감싸네 
나 어릴 적 내 친구들과 늘 걸어 다니던 
골목길은 다 사라졌다네 
떠나는 노을 빛을 보며  
느긋이 집으로 들어갈 땐 
북적이던 마음속 또 잔잔해지고 
미소 짓던 나를 기억하네 
추억을 더듬어 
내 모든 것이 처음  
다 변하기 전으로 
큰 건물이 있기 전 걷던 좁은 골목길 

더보기


매일 앉아있던 그곳
그곳에 머물러 나는 
도대체 무얼 기다리고 있었던 걸까
오랜 기다림에 끝 맺힌 결말 
남은 건 앞으로 나아가는 것 
난 아직도 과거에 살아
다시 어제 또 그 어제가 그리워
밤 하늘 별자리를 따라 
가장 행복했던 장면을 그리면
나 그때로 돌아가게 될까
아니 그냥 이 시간을 멈출 순 없나
높은 빌딩 그 사이
허물어진 그 자리
추억 속에 골목길 
난 아직 여기에 있어
또다시 저녁이 되고 
눈부시던 해 저물어가네
오늘은 또 왜 늦었냐며 잔소리하시던 
어머니의 모습 기억하네
이제는 남아 있지 않은 기억들까지도
그 향기까지도
모두 흩어지고
부는 바람들을 따라
결국 난 그곳을 떠날 거야
꿋꿋하게 다시 살아갈래
추억을 더듬어
내 모든 것이 처음
다 변하기 전으로
큰 건물이 있기 전 걷던 좁은 골목길
매일 앉아있던 그곳
그곳에 머물러 
나는 도대체 무얼 기다리고 있었던 걸까
오랜 기다림에 끝 맺힌 결말
남은 건 앞으로 나아가는 것
난 아직도 과거에 살아
다시 어제 또 그 어제가 그리워
밤 하늘 별자리를 따라
가장 행복했던 장면을 그리면
나 그때로 돌아가게 될까
아니 그냥 이 시간을 멈출 순 없나
높은 빌딩 그 사이
허물어진 그 자리
추억 속에 골목길 
난 아직 여기에 있어

JUTO (유토)-스물 / 골목길

유토 (JUTO) 정규 1집 [THE MIDNIGHT]
안녕하세요 유토입니다, 오랜만이네요. 첫 정규 앨범을 들고 왔습니다, 진심을 다 해 만들려다 보니 조금 늦어진 것 같아요. EP ‘THE CHANCE’를 발매 후 바로 정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앨범을 만들면서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지난 8개월간 끝이 나긴 할까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여러분께 들려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기뻐요. 이번 정규앨범 ‘THE MIDNIGHT’에서는 제가 세상에 전하고 싶은 이야기, 또 저의 진심 가득한 이야기들을 꾹꾹 눌러 담아보았습니다.

제가 매일 밤 혼자 해왔던 생각들을 이제는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사운드도 정말 신경 쓰며 만들었으니 악기 하나하나 귀 기울여 들으신다면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힘써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이 앨범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할 말이 너무나도 많지만 제 이야기는 앞으로도 들려드릴 시간이 많으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한편의 뮤지컬이라 생각하고 즐겨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1. The Midnight

2. 쉼터

3. 스물
드디어 스물이 되었다. 어릴 적 난 하루빨리 이날이 오기만을 기다려왔다. 늘 교복을 벗고 집과 학교를 벗어나 나를 가두는 것으로부터 자유롭고 싶었다. 스물을 맞이한 현재 내가 원했던 것처럼 난 한층 더 자유로워졌으나 얻은 자유만큼의 짐을 짊어진 듯한 기분이 든다. 단지 어제와 오늘 일뿐인데 세상이 변한 것 마냥 모든 게 낯설다.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 차 있던 마음엔 두려움이 들고 확신했던 미래가 의심으로 변해가는 나날들이 불안하고 괴롭다. 그러나 나는 내가 느끼는 이 감정들 모두 버리고 싶지 않다. 결국 이것들이 마음에 뼈와 살이 되어 나를 나아가게 할 동력이 될 것이라 믿는다. 그러니 너무 좌절하지 말자 또 너무 낙관하지 말자, 그냥 담담히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싶다. 나와 같은 마음을 느끼는 ‘스물’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4. SUPERHERO

5. 미로

6. 인생은 아름다워

7. 골목길

8. 메트로놈

9. Goodnight

10. 백번,천번


11. SAIL

 

JUTO (유토)-스물 / 골목길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