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DALSIA (달시아)-나선 계단 (Spiral staircase) [가사/듣기]

반응형

DALSIA (달시아)-나선 계단 (Spiral staircase)

달시아 (DALSIA)가 디지털 싱글 " 나선 계단 (Spiral staircase) " 을 발표했다.

DALSIA (달시아)-나선 계단 (Spiral staircase)바로듣기

DALSIA (달시아)-나선 계단 가사

뱅글뱅글 뱅글뱅글 계속 제자리만 
뱅글뱅글 뱅글뱅글 걷는 것 같아 나 

터벅터벅 계속 걸어간다 
나는 무엇을 위해 걷고 있나
너덜너덜 점점 해져간다 
나는 무엇을 향해 가고 있나

끝이 보이지 않아 아득하기만 해 
그냥 여기 주저앉아 버릴까 해 음음

더보기

뱅글뱅글 뱅글뱅글 계속 제자리만 
뱅글뱅글 뱅글뱅글 걷는 것 같아 나 

부슬부슬 비가 내려온다 
지나갈 걸 알기에 젖어본다
비틀비틀 애써 쫓아간다 
뒤쳐질 걸 알기에 악써본다

끝은 보이지 않아 까마득하기만 해 
그냥 여기 주저앉아 버릴까 해 음음

뱅글뱅글 뱅글뱅글 계속 제자리만 
뱅글뱅글 뱅글뱅글 맴도는 것 같아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돌아갈까 
아니야 뒤돌아봐
내가 걸어 올라온 것들을 봐

뱅글뱅글 뱅글뱅글 
계속 제자리에 멈춰있지않아
뱅글뱅글 뱅글뱅글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는 마

뱅글뱅글 뱅글뱅글 
나만의 속도로 지칠 땐 쉬어가도 돼
뱅글뱅글 뱅글뱅글 
무수한 어제를 딛고 올라가

인생은 나선계단처럼 뱅글뱅글 뱅글

DALSIA (달시아)-나선 계단 (Spiral staircase)

매일매일 반복되는 이 길이 맞는지도
틀린 줄도 모르겠다

 


제자리만 맴돌고 있는 것 같았던 나는
올라가고 있었다

나무에만 사는 다람쥐는 평생 숲을 보지 못하는 것처럼
가끔은 저 멀리서 나를 바라볼 필요가 있었다

주저앉고 싶은 순간에도
시간을 돌리고 싶은 순간에도
그래, 그래도 내가 걸어온 것들을 돌아보면
나는 그래도 올라가고 있었다

이 계단 하나하나가
누군가에게는 매일 차곡차곡 올라가는 자부심 넘치는 시간이고
누군가에게는 쓸모라고는 하나도 없이 버려지는 시간일 것이고
누군가에는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끔찍한 시간일지도 모르겠다

매년 착실하게 하루를 계획하면서도
그렇지 못한 날들이 훨씬 많았고
지난날의 어리석음으로 인한 과보들에 묶여 멍하니 계단을 바라보기만 했던 날들도
가해자 없는 발길질에 차여 저만치 굴러떨어진 날들도 많았지만
툭툭 털고 올라서고 보니 나쁜 경험들도 그저 계단 삼아 올라가면 그만이었다

아무도 날 쫓아오는 이가 없는데
나는 늘 나에게 쫓긴다

주변 시선에 덧나지 않기 위해 악을 쓸 때도
악을 쓸 힘조차 남아있지 않아 입술 사이로 힘 빠진 숨만 쉬어야 하는 날도 있었다

앞이 안 보일 만큼 굵은 빗줄기가 눈 앞을 가릴 때도
이 또한 지나가리라 기꺼이 흠뻑 젖었건만
날이 개고도 무엇하나 쥐어진 것 없는 말간 빈손을 마주할 땐
영원한 장마에 갇혀버린 듯 세상이 까마득해지기도 했다

그래도 나는 오늘을 산다.

켜켜이 쌓아 올린 무수한 어제를 밟고
곧 어제가 될 오늘에 서서

내 남은 인생 중에 가장 젊은 순간에
내 살아온 날 중에 가장 나이 든 숨을 쉬며

살아있음에, 걸을 수 있음에, 잠들 수 있음에
감사하며 내일을 오른다.

좋은 인생이다.
쉬는 것도, 걷는 것도 전부 제 몫이다.

 

DALSIA (달시아)-나선 계단 (Spiral staircase)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