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Da Nu (다누)-망상 (忘想) [가사/듣기]

반응형

Da Nu (다누)-망상 (忘想)

다누 (Da Nu)가 디지털 싱글  " 망상 (忘想) " 을 발표했다.

Da Nu (다누)-망상 (忘想) 바로듣기

Da Nu (다누)-망상 (忘想) 가사

자고 나면 멀어졌던 
너의 생각이 
눈을 뜰 때부터 시작돼

정신 없이 흘러갔던
하루 끝에서
어김없이 널 만나게 돼

숨어봐도 소용이 없어
너는 또 나를 찾아내

어쩔 수 없이 널 품에 안고서 
하루를 보내 

더보기

너로 가득 채운 나의 하루가 
어느새 저 별보다 많아졌어
네가 이렇게 그리 울 걸, 
그때 알았었다면 
널 놓치지 않았을까 

멈춰있는 너의 시간 어딘가 
머물 수 있을까 

너로 가득 채운 나의 하루가 
익숙해서 보다 더 괴로워져
내가 이렇게 아파할 걸, 
그때 알았었다면 
널 놓치지 않았을까

너를 닮은 노을에 
나의 그림자는 닿을 수 없어
후회만 반대로 늘어져 가는걸

이젠 닿을 수 없이 멀어졌지만, 
어제보다 네가 그리워

너로 가득 채운 나의 사랑이 
온 세상을 모두 덮어버렸어
네가 이렇게 보고플 걸,
그때 알았었다면 
널 놓치지 않았을까

매일 이렇게 아파하면 
결국엔 널 잊을까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잊으려는 생각]
Da Nu (다누)-망상 (忘想)
‘잊을 망, 생각 상.’ 이번 싱글 망상의 내용은 이 한자어 풀이로 정리가 된다. 우리가 아는 ‘망상’은 ‘망령될 망[妄]’을 사용하지만, 이번 싱글에서 다누(Da Nu)는 ‘잊을 망[忘]’자를 사용하여 잊으려 하는 생각을 뜻하는 동시에 우리가 아는 망상, 그 두 가지가 겹치는 중의적인 얘기를 하는 듯하다.

 


떠나간 이를 그리워하고 잊으려 노력할수록 떠오르는, 하지만 그걸 견뎌내며 어떻게든 잊어보려는 생각. 어쩌면 마지막에 노래하는 ‘다시 만날 수 있을까’라는 가사가 이 모든 게 망상일지도 모르는 듯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기도 하다.

지난 4월에 발매된 [노력]과는 달리, 이번 망상[忘想]에서는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보컬 스타일의 다누(Da Nu)를 느껴 볼 수 있다. 좀 더 세련되어지고 절제된듯한 그의 보컬과 멜로디 선율이 다음 발매작들에 대해 기대해 볼 수 있게 해준다.
2021년 10월에 발매 된 [이별의 시간], 2022 4월에 발매 된 [노력] 그리고 이번 발매 작 [망상[忘想]], 이 세 곡을 연달아 들으면 하나의 이야기로도 들려지니 이어서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Da Nu (다누)-망상 (忘想)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