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미어캣-미덕의 아이콘 [가사/듣기]

반응형

미어캣-미덕의 아이콘

미어캣이 첫 번째 EP 〈Love&Resistanc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미덕의 아이콘 " 을 공개했다. 

미어캣-미덕의 아이콘 바로듣기

미어캣-미덕의 아이콘 가사

나는 놀고먹고 싶다
즐겁게만 살고 싶다
죽도록 일하면서
즐겁지도 못해
성실히 일한 자만
미덕의 아이콘이 되는가
놀고먹는 백수는
부덕의 아이콘이 되는가

난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난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더보기

말 잘 들어라
공부해라
대학가라
취직해라
결혼해라
애 낳아라
감 내놔라
배 내놔라

난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난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말 잘 들어라
공부해라
대학가라
취직해라
결혼해라
애 낳아라
감 내놔라
배 내놔라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난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난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미덕의 아이콘
미덕의 아이돌

네 저는 꿈은 없고요
그냥 놀고먹고 싶습니다
미덕의 아이콘 미어캣

미어캣-미덕의 아이콘

퇴근을 외치던 미어캣, 5년 만에 사랑과 저항의 힘으로 컴백! 2017년 디지털 싱글 ‘퇴근송’을 발매하고 한동안 워라밸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던 미어캣. 2022년 끝자락에 첫 번째 EP 〈Love&Resistance〉를 들고 나타났다.

 


‘퇴근송' 발매 이후 미어캣은 꾸준히 현장에서 노래로 연대하며 온몸으로 세상에 저항해왔다. 그동안 쌓인 노래들을 들으며, 이토록 저항하는 이유가 사랑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너를 위해, 우리가 살아가는 오늘의 세상을 위해 우쿨렐레를 치며 사랑의 힘으로 연대하고 저항하자!

"나는 미어캣의 노래를 주로 투쟁 현장에서 들었다. 우쿨렐레를 맨 그와 함께 찬 바닥에 앉아 집에 보내달라(퇴근송)거나, 결혼해라, 애낳아라 같은 헛소리는 집어치우라며(미덕의 아이콘) 신나게 노래했다.


그렇게 저항의 시간이 끝나고, 집에 홀로 남은 시간, 미어캣은 자신을 저항하게 하는 사랑에 대해서 생각했을 것이다.
눈물로 세상을 적시는 사람들(너를 위해서라면), 드디어는 만날 보고 싶은 사람들(저 먼 별에서)의 이름을 작은방에 홀로 앉아 불러보았을 것이다."

-유은강(활동가, 연극배우)

제작 Produced by 미어캣 Meercat
작사, 작곡 Composed and written by 미어캣 Meercat
프로듀싱 Co-Produced by 이근영 Lee Geunyeong

 

미어캣-미덕의 아이콘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