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드림트레블러 (DreamTraveler)-Post (남창역) [MV/가사]

반응형

드림트레블러 (DreamTraveler)-Post (남창역)

DreamTraveler (드림트레블러)가 디지털 싱글앨범 " Post (남창역) " 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DreamTraveler-Post (남창역) 바로듣기

DreamTraveler-Post 가사

이룬 게 없었지 

모든 게 서툴던 그때 

발 디딜 곳 없이 

모두 마음대로 안돼 



한 날 그 소년은 

모든 건 흘러가냐고 

그 어느 날 물어봤어 



나도 내가 그리워 

지금 너도 지난 뒤돌아볼 때 

찬란한 기억 너머에 

뒤돌아볼 추억으로 남겠지 

더보기



흘러 다 흘러가 

그 물음에 대답을 

난 이제야 조금은 

할 수 있을 것 같아 


나도 내가 그리워 

어디로 갈지 물음표만 되네어

찬란한 시간 속으로 들어갈 나를 

오늘도 만들어가 



지나온 순간들에 

나를 남기고 

남겨질 추억들만 쌓여가네 



나도 내가 그리워 

그렇지만 이제는 나아갈래

찬란한 기억으로만 

지금의 나를 가둬두진 않을래


나도 내가 그리워 

나를 담아 내일로 나아갈래 

바래진 색으로 남은 

그런 내게 이젠 안녕을 건네

드림트레블러 (DreamTraveler)-Post (남창역)

울산에서 활동 중인 청년 단체 드림트레블러는 잊혀지고, 버려지고, 사라져가는 문화적, 지역적, 역사적 가치를 지닌 자원을 찾아다닌다. 그 자원을 가지고 고유의 색깔을 담은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유무형적 가치를 다시금 부여하고, 나아가서 지역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Re-Branding 지역 콘텐츠 제작사업을 하고 있다.

 


이들은 첫 발걸음으로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역을 선정하였다. 남창역은 1935년 일제강점기 시대에 만들어진 역사로 현재에는 근현대 문화유산으로 고유의 가치를 인정받아 보존되고 있다. 또한 새로 만들어진 긴 남창역은 2021년에 완공되어 울산과 부산을 잇는 동해 선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앨범커버에 적혀있는 날짜인 35.06.28일의 의미는 남창역이 만들어진 1935년과 1894년 6월 28일 철도국 설립을 기념하기 위해 2018년부터 6월 28일을 철도의 날로 지정하고 있어 교통수단으로서의 철도의 의의를 높이고, 종사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하여 지정한 날이기에 남창역과 관련하여 만들어진 연도와 철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35.06.28의 날짜를 커버에 넣게 되었다.

앨범 발매일을 7월5일로 지정한 이유는 남창역 바로 앞이 5일장 장터라서 5일을 기준으로 많은 인구가 시장을 이용하기 위해 남창역을 이용하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 남창역에 더 많은 사람들로 붐비길 기원하는 의미로 발매일을 7월5일로 지정하였다.

남창역이 지니고 있는 민족의 아픈 역사인 일제강점기와 그 시대를 견디고 일어난 현재의 신 남창역을 만든 대한민국과 같이, 남창역이 지니고 있는 문화역사적 가치를 음악으로 담아내었다.

 

드림트레블러 (DreamTraveler)-Post (남창역)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