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쿠미라 (kumira)-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가사/듣기]

반응형

쿠미라 (kumira)-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kumira (쿠미라)가 디지털 싱글앨범  " 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 를 발표했다.

kumira-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바로듣기

kumira-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가사

미지근한
어느 날에 나
시계는 흐르고
난 그저 끌려가네
문득 평범한 삶 싫증이 나서
靴紐をぎゅっと結んだ
(신발끈을 꽉 묶었다)

헝클어진 머리가 내
눈을 찔러
거울 속엔 검은 반달이
내 눈 밑에
엄마의 요즘 어떠냐는 질문 익숙하지
또 거짓말

乱れた髪を切ってボロボロに
なった靴紐をぎゅっと結んだ
(헝클어진 머리를 자르고 헤진 신발끈을 꽉 묶었다)
どこかには僕の番も ありごうな気がして走った
(어딘가에는 내 차례도 있을 것 같아서 뛰었다)

더보기

어느 날 하루에 갇혔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다시 한걸음 내디뎌
지루해 나 이제 변하고 싶어
라고 느껴질 때 한걸음

무기력한 하루살이로
더딘 쳇바퀴로
지는 햇살 뒤로

거울에 먼지는 쌓이고
나는 생각이 멈춰버렸다
난 뭘 하고 싶을까

살짝 열린 문틈 사이로
잠깐을 바라본 그런 탓일까
어딘가 날 이해해 줄 사람도
있을까 싶어서

돌렸다

더 이상 못 걷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다시 한걸음 내디뎌
괴로워 이제 그만하고 싶어
라고 느껴질 때의 한걸음

더 이상 못 걷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다시 한걸음 내디뎌
괴로워 이제 그만하고 싶어
라고 느껴질 때의 한걸음

쿠미라 (kumira)-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무색한 일상의 반복은 서서히 다가와 메모지에 적어놓은 단어들이 더는 끌리지 않았다.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일이 전처럼 즐겁게 느껴지지 않아서, 당장 앞으로 가야할 길이 조금도 가볍게 느껴지지 않아서, 멈출까 생각했다.

 


어떤 음악을 하고싶은 건지 모른 채 지나쳐온 시간들이었다. 내 이야기보다는 남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쓰는 게 익숙해졌고 좋은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열망보다는 이름 있는 사람들과 나란히 서고 싶다는 생각만이 들었다.

뚜렷한 목표 없이 허상 만을 쫓다 보니 끝도 없는 사막을 걷는 그런 기분이었다. 수없이 넘어지고 일어서기를 반복했지만, ‘무엇 하나 가까워지는게 없는 내가 만든 하루에 갇혔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을 때, 내가 가치를 뒀던 많은 부분들이 시시하다고 느껴졌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음악은 뭐지?“

더이상 못 걷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한걸음 더 나아가 보기로 했다.

 

쿠미라 (kumira)-어느날, 우리는 하루에 갇혔다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