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케이윌-실화 [뮤비/가사/듣기]케이윌 컴백

반응형

케이윌-실화 / 케이윌 컴백

케이윌이 네 번째 정규 앨범 파트1 ‘논픽션’(NONFICTION)(타이틀곡,실화) 발매 기념 공연을 열었다.

케이윌-실화 바로듣기

케이윌-실화/케이윌 컴백

케이윌, 가을 만난 명품 보컬리스트..‘실화’로 전하는 감성
K.will The 4th Album Part.1 [Nonfiction] 발매

왜 그때 알지 못했을까. 왜 몰랐을까. 헤어짐은 후회를 남긴다. 시간이 가면 잊힐 거란 막연한 위로는 통하지 않는다. 시간이 갈수록 또렷해지는 그리움은 믿고 싶지 않는 실화 같은 현실을 상기시킨다. 뒤늦게 외치는 사랑의 말은 공허한 메아리가 될 뿐이다. 그리고 그렇게 또 쓸쓸한 가을을 맞이한다. 케이윌과 만난 가을에서 그리움과 외로움의 정취는 더욱 짙어진다.



케이윌이 가을 감성 가득 담은 네 번째 정규 앨범 PART. 1 ‘Nonfiction’으로 돌아왔다. 2015년 3월 미니앨범 ‘RE:’ 이후 2년 6개월 만에 돌아온 케이윌은 오랜 시간 담금질을 해온 만큼 더욱 농도 짙은 그리움의 정서를 들려준다. 

타이틀곡 ‘실화’는 ‘눈물이 뚝뚝’,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꽃이 핀다’에 이은 케이윌표 이별 발라드로, 연인과 헤어진 현실을 믿지 못하다 결국은 후회하고 아파하는 감정을 노래했다. 기존 케이윌의 색깔을 표방하고 있으면서도 독특한 창법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케이윌만의 짙은 애잔함이 묻어난다. 또한, ‘실화’는 김종국의 ‘한 남자’, 윤하의 ‘비밀번호 486’, 크러쉬의 ‘Beautiful’ 등을 만들고, 케이윌과는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로 환상의 궁합을 증명한 프로듀서 황찬희가 작곡했다. 헤어진 후에야 깨달은 후회의 노랫말은 프로듀서 더네임과 히트작사가 민연재가 공동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케이윌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은 ‘실화’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담백하게 시작해 흘러갈수록 절정에 이르는 케이윌만의 기승전결이 시간이 갈수록 짙어지는 그리움과 연인에 대한 후회를 더욱 절절하게 느껴지게 한다. 2년 6개월의 공백기 동안 더욱 성숙해진 보컬의 매력은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전달한다..

뮤직비디오에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의 정서를 담담하게 표현했다. 여행가이드로 일하는 남자는 밥을 먹고, 일을 하는 와중에도 문득 문득 떠오르는 연인의 얼굴을 떠올리며 아파한다. 궁에서 우연히 마주친 그녀를 본 뒤 그리움과 후회는 더욱 커진다. 남자는 그녀와 함께 듣고 춤춘 음악에 맞춰 혼자 춤을 추며 그녀와 행복했던 때를 떠올린다. 갈수록 진해지는 그리움에 괴로워하는 남자의 심정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경희궁 특유의 아름답고 서정적인 풍경이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 같은 이별 발라드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가을과 만나는 케이윌은 매번 그리움 짙은 노래로 이별 발라드의 정석을 만들어냈다. 가을을 맞아 지나간 사랑을 추억하는 1번 트랙 ‘안녕 가을’을 시작으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타이틀곡 ‘실화’, 소유의 보컬 피처링으로 더욱 특별해진 ‘미필적 고의’, 사랑했던 여자의 기억을 되찾으려 할수록 찾지 못하고 헤매는 ‘서성거려’, 사랑에 빠진 설렘의 기분 ‘Fall In Love’, 30인조 오케스트라의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흩어져간다’까지, 전체적으로 그리움의 끝과 사랑의 시작이 담겨 가을 향기를 풍긴다. 더네임, 메가톤, 안영민, 프라이머리 등 믿고 듣는 프로듀서진이 포진했으며, 특히 ‘Fall In Love’는 케이윌이 5년 만에 발표하는 자작곡으로 브라더수, 백현수와 공동으로 작업했다.

2007년 ‘왼쪽 가슴’으로 데뷔한 케이윌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10년 동안 케이윌은 사랑의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는 명품 보컬리스트로 성장했다. 10주년을 맞은 발표하는 정규 앨범 PART. 1에서 케이윌은 그만의 정공법이 담긴 ‘실화’로 10년을 집대성했다. 들을수록 빠져들고, 가슴 속에 스며드는 케이윌만의 발라드가 그의 10년을 더욱 찬란하게 빛낼 것이다.

[ALBUM REVIEW]

02 실화 
작사 더네임, 민연재 / 작곡 황찬희 (Chans Line) / 편곡 송우진 (Chans Line) 
연인과 헤어진 현실을 믿지 못하다 결국은 후회하고 아파하는 감정을 노래하고 있다. 기존 케이윌의 색깔을 표방하고 있으면서도 독특한 창법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케이윌만의 짙은 애잔함이 묻어난다. '실화'는 '김종국'의 '한 남자','윤하'의 '비밀번호 486',  '크러쉬'의 'Beautiful' 등을 작곡한 프로듀서 '황찬희'의 곡으로 이전에도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로 케이윌과 호흡을 맞추었던 명품 발라드 콤비이다. 또한 작편곡가 송우진의 세련된 편곡과 한국을 대표하는 스트링편곡가 '박인영'의 서정적인 스트링 선율은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인다. 가사는 프로듀서 '더네임'과 히트작사가 '민연재'가 공동으로 참여하였고 사랑해서 만나고 헤어진 후에야 깨달은 짙은 후회를 표현했다.

03 미필적 고의 (Feat. 소유)

04 서성거려 

05 Fall In Love 

06 흩어져간다 

07 Here I Am

 

케이윌-실화 [뮤비/가사/듣기]케이윌 컴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