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강아솔-모두가 있는 곳으로 [가사/듣기]

반응형

강아솔-모두가 있는 곳으로

강아솔이 디지털 싱글 " 모두가 있는 곳으로 "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강아솔-모두가 있는 곳으로 바로듣기

강아솔-모두가 있는 곳으로 가사

긴 여행이 될 거라
너에게 말하고
나는 떠났지

아무도 없는 곳으로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가면

잠시 나는 사라지고
잊혀질 수 있을까
얼룩진 눈 위로 흰 눈이 쌓이면
다시 하얀 마음을 가질 수 있을까

우리가 나눈
서로를 향한
빛나던 말들은 왜 슬픔과 함께 자라는지
이별을 앞세워 걸어가는 모든 것에
자꾸만 눈물이 흐르네

더보기

우리가 나눈
서로를 향한
빛나던 말들은 왜 슬픔과 함께 자라는지
이별을 앞세워 걸어가는 모든 것에
자꾸만 보고 싶은지

함께 했었던
그 시간들이
홀로 걷는 나를 따라와 안아주었지
허무했던 
외로웠던
그 마음 위로
자꾸만 흰 눈이 내리네

발길을 돌려 걸어가네
내가 있을 곳으로
모두가 있는 곳으로

강아솔-모두가 있는 곳으로

아무도 없는 곳에서 모두가 있는 곳으로 돌아오는 긴 여정의 시간을 노래했습니다. 모든 것이었다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어버린 사랑의 허무함과 외로움을 안고 아무도 없는 곳으로 도망쳐 혼자가 되고 싶은 사람.

 


하지만 사랑은 ‘하는 것이 아닌 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혼자가 되어 갈수록 ‘우리’가 떠오르는 것을 겪으며 결국 보고 싶은 '모두가 있는 곳으로' 돌아오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 어떤 겨울은

2. 누구도 미워하지 않는

3. 아무 말도 더 하지 않고

4. 헤어지지 말아요 (with 전진희)

5. 사랑은 (with안미옥)

6. 모두가 있는 곳으로
이번 앨범에서 가장 마지막에 만든 노래입니다.
아무도 없는 곳으로 도망쳐 비로소 혼자가 되었을 때. 나의 혼자는 나를 혼자로 두지 않고 모두를 떠올리게 하더라고요.
혼자가 될 수록 고마운 마음, 미안한 마음들이 자라났습니다. 홀로 눈 밭을 걸으며 보고싶다는 말을 몇 번이나 발음했는지 모릅니다.
"발길을 돌려 걸어가네 내가 있을 곳으로 모두가 있는 곳으로"
의 마지막 가사를 쓰며 조금 울었던 기억에 이 곡을 떠올릴때면 조금 쑥스러워지곤 합니다.

7. 사랑을 하고 있어 (2023 ver.)

 

강아솔-모두가 있는 곳으로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