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손효규-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손효규-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보컬리스트 ‘손효규'가 거미의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를 리메이크하며 정식 데뷔했다

손효규-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바로듣기

손효규-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손효규 Digital Single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천번의 버스킹
노래를 놓지 않고 달려온 10년
그를 응원하는 10만의 페이스북 팔로워



팬들로부터 먼저 가창력을 인정 받은 보컬리스트 ‘손효규'가 거미의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를 리메이크하며 정식 데뷔한다. 노래를 부르며 견딘 힘든 시간들, 그 시간이 길어지며 겪어야만 했던 많은 좌절과 유혹을 모두 이겨내고 ‘손효규'가 이 자리에 섰다. 힘들고 기뻤던 자신의 이야기들을 노래로 풀어보고 싶다는 작은 다짐을 가지고, 그를 기다려준 리스너들에게 그의 첫 이야기를 풀어낸다.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는 ‘거미’라는 훌륭한 가수의 해석과 표현이 가득한 곡으로, 리메이크를 한다는 것이 큰 부담일 수 밖에 없는 곡이다. 손효규는 “오랜 기간 버스킹을 하며 수많은 커버를 통해 ‘거미'의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를 리메이크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이 곡을 선택한 이유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데뷔 곡으로 레코드 하고 싶다는 꿈 때문에 리메이크 하게 됐다. 그만큼 이 노래에 애정을 가지고 녹음에 임했고, ‘거미'가 아닌 ‘손효규'의 해석과 표현을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 음악시장에 드물어져 버린 ‘보컬리스트'의 길, 그 길에 출사표를 던진 ‘손효규'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 가는지 그를 기다려준 팬들과 가창력을 중심으로 한 음악을 좋아하는 많은 리스너들에게 ‘손효규'라는 이름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길 부탁해 본다. 

 

 손효규-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