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박인희 끝이없는길, 그리운 사람끼리/박인희 노래모음듣기

반응형

박인희 끝이없는길, 그리운 사람끼리/박인희 노래모음 듣기

1970년대 혼성듀엣 '뚜아에무아' 출신인 1세대 여성 포크 가수 '박인희'의 노래모음 듣기

박인희 끝이없는길, 그리운 사람끼리 바로듣기

박인희 끝이없는길, 그리운 사람끼리/박인희 노래모음 듣기

박인희는 2016년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자리에 앉아있는 내가 낯설다"며 소감을 밝혔다.



1981년 미국으로 홀연히 떠난 그는 "젊을 때도 자의로 그만뒀고 이 시간이 오기까지 미련이 없었다"며 "지인들과 매스컴이 미국으로 찾아와 권유해도 전혀 생각이 없었다. 사실 그전까지 친척이나 지인들에게도 내 연락처를 차단했다"고 말했다.

박인희 노래모음듣기

타성에 젖으면서 자신을 돌아봐야겠다고 생각했다는 그는 "미국으로 간 후 노래를 죽 안 했다"며 "방송은 ~1998년 KBS 부름을 받아 DJ로 활동했다. 쎄시봉 공연기획사 측이 미국으로 찾아와 공연 제안을 한 것이 결국 컴백으로 이어졌다한다.

박인희는 1969년 이필원과 국내 최초의 혼성듀엣인 '뚜아에무아'로 데뷔해 '약속', '세월이 가면'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1974~76년 6개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모닥불', '그리운 사람끼리', '끝이 없는 길', '봄이 오는 길' 등의 대표곡을 냈다. '방랑자', '썸머와인', '스카보로의 추억' 등 번안곡을 내기도 했다.

박인희는 시집 2권과 수필집 등을 발표해 '노래하는 시인'으로 불렸다. 글쓰기를 좋아하여 숙명여대 3학년 재학 중 지은 〈얼굴〉이 회자되어 《한국의 명시집》에 수록되기도 하였으며, 1989년에는 이해인과 함께 수필집을 냈다. 국내 최초로 '목마와 숙녀', '얼굴' 등의 시낭송 음반을 히트시켰다.

숙명여자대학교 불문과 출신인 박인희는 이해인과는 풍문여자중학교 동창이다. 1971년 숙명여자대학교 불문과 재학 중에 혼성 포크 듀엣 ‘뚜아에모아’(박인희,이필원)의 멤버로 〈약속〉을 발표, 가수로 데뷔했다.

 

내가 1976년 응암동(명지고등학교때)서 146번(수색-이문동,범양여객) 버스타고 매일 종로2가 가다가 광화문가기전 박인희 레코드가계를 보곤했다. 종로학원, 종로서적, 삼일빌딩, 나공부했는데... 허리아픔. 나이57.

 

박인희 끝이없는길, 그리운 사람끼리/박인희 노래모음 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