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페퍼톤스-긴 여행의 끝 [자동재생/뮤비/가사]

반응형

페퍼톤스-긴 여행의 끝

밴드 페퍼톤스가 정규 6집 음반 ‘롱 웨이’의 타이틀곡  ‘긴 여행의 끝’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페퍼톤스-긴 여행의 끝 바로듣기

페퍼톤스-긴 여행의 끝

페퍼톤스, 3년 9개월 만의 정규 음반인 6집 ‘long way’ 발표

본격 옴니버스 웰메이드 음반, 8편의 음악 대서사시



2004년 미니 음반 ‘A Preview’ 데뷔 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각종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를 장식해온 밴드 페퍼톤스가 14년의 내공을 담은 정규 6집으로 돌아온다. 2014년 8월에 발표된 정규 5집 ‘하이파이브 (HIGH-FIVE)’ 후 약 4년 만에 발표하는 페퍼톤스의 이번 정규 음반은 묵묵히 쌓아온 음악적 내공을 바탕으로, 빽빽하고도 광활한 웰메이드 사운드를 담아내었다. 그야말로 역대급 퀄리티다.

이번에도 역시 작사, 작곡, 편곡, 레코딩, 믹싱까지 모두 참여하여 디테일한 요소들까지 직접 세심하게 다룬 페퍼톤스의 ‘long way’는 서사적 특성이 강하고 명확한 8개의 트랙을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엮었다.


8트랙 모두 촘촘하게 서사를 꾸려 트랙리스트마다 페퍼톤스의 음악적 성취를 집약했으며, 화자는 모두 다르다. 그들은 국적도, 성별도, 심지어 인간인지 동물인지 외계인인지도 불분명하지만, 긴 여행의 떠나는 이방인의 입장에서 각자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긴 여행’을 테마로 작업한 사진작가 표기식의 콜라주 아트워크는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타이틀곡 ‘긴 여행의 끝’ 뮤직비디오는 새가지 비디오(SEGAJI VIDEO)의 이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세심한 스토리텔링을 거쳐 완성되었다. 또한 페퍼톤스는 오는 6월 9-10일 양일간 약 4년 만의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도 개최한다. 그간 매년 클럽 투어와 연말 공연을 열어왔지만,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는 실로 오랜만이기에 새 음반의 콘셉트를 만끽할 수 있는 스펙터클하고 탄탄한 구성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밴드의 규모를 키운 것은 물론, 공연 곳곳 스케일이 큰 연출로 유기적인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Credit ]


1. 긴 여행의 끝


2. 카우보이의 바다


3. 도망자


4. 할머니와 낡은 로케트 (with 이진아)


5. c a m e r a


6. 노를 저어라


7. 새


8. long way


페퍼톤스-긴 여행의 끝 [자동재생/뮤비/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