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DIA (디아)-비행 소녀, 잠 못 드는 밤에 [듣기/가사]

반응형

DIA (디아)-비행 소녀, 잠 못 드는 밤에

DIA (디아)-비행 소녀, 잠 못 드는 밤에 바로듣기

DIA (디아)-비행 소녀, 잠 못 드는 밤에

가수 디아가 드디어 오랜 공백 기간을 깨고 대중 앞에 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앨범 ‘STARDUST’는 지난 2014년 12월,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함께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노랫말을 담았던 ‘Paradise’이후 3년 만에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앨범이다. 


많은 사람이 그동안의 공백을 궁금해하는 동안 그녀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예술적 역량과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창작 활동에 매진해왔다고 한다.

앨범에는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되었으며 그중 7곡을 디아가 직접 작사, 작곡하였다.

총괄 프로듀싱에는 린 ‘시간을 거슬러’, 브라운 아이드 걸스 ‘한여름 밤의 꿈’, 백지영 '불꽃' 등을 작업한 작곡가 ‘김대현’이 맡아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마스터링, 믹스만 50번을 넘게 한 곡이 있을 정도로 앨범 ‘STARDUST’는 작품성이나 사운드나 완벽에 가까워지기 위해 병적일 정도로 집착한 작품이기도 하다.

첫 곡 ‘잠 못 드는 밤’이 울려 퍼지는 순간부터 마지막 곡 ‘Paradise’까지 앨범을 정 주행하다 보면 마치 신비한 세계로 여행을 잠시 다녀온 느낌이 든다.
그동안 감춰 왔었던 디아의 무한한 상상력에 빠져들어 보자.

01.잠 못 드는 밤에 (작사/작곡 김대현)
첫 도입부부터 울려 퍼지는 신비한 신디사이저 소리가 반짝거리는 밤하늘의 별빛을 연상시킨다. 앨범 ‘STARDUST’의 시작을 알리는 신스팝이다.

02.귀여워 (작사/작곡 디아)

03.비행 소녀 (작사/작곡 디아)
여자는 이래야 해, 여자는 저래야 해… 여자들에게도 여러 가지 사회적 편견과 맞서야 하는 순간들이 있다. 누가 뭐라 그래도 주눅 들지 말고 자기 자존감을 지켜나가길 희망하는 곡이다. 록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 되어 있는 곡이며 뒤에 나오는 기타 솔로와 디아의 고음 애드립이 인상적.

04.U.F.O (작사/작곡 디아)

05.안녕 (작사/작곡 디아)

06. Come On Down (작사/작곡 김대현)

07. 말 많은 아저씨 (작사/작곡 디아)

08. 뚝뚝 (작사/작곡 디아)

10. Paradise (작사/작곡 김대현)

가수 디아가 상상하는 것들, 그가 꿈을 꾼다는 것 역시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이 앨범을 통해 많은 이들이 희망을 품고 꿈을 꿀 수 있기를…

-프로듀서 김대현

 

 DIA (디아)-비행 소녀, 잠 못 드는 밤에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