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싱송은송-레까지 나오는 노래 [가사/듣기]

반응형

싱송은송-레까지 나오는 노래

싱송은송이 ‘도만 나오는 노래’의 후속곡 '레까지 나오는 노래'를 발표했다.

싱송은송-레까지 나오는 노래 바로듣기

싱송은송-레까지 나오는 노래 가사

도만 나오는 노랠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그다음 노랜
어떻게 써야 할지
이런저런 고민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이렇게 써보았어요
레만 나오는 노랠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셨어
근데 레만 나오면
그전 노래랑 별로 다를 게 없어서
이렇게 썼어요

싱송은송-레까지 나오는 노래

‘난 누가 뭐래도 나만의 길을 갈래!’ 작년 여름, 각종 sns와 인터넷에 혜성처럼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한 병맛송,  ‘도만 나오는 노래’의 후속작이 드디어 발매된다.



그녀의 채널에 공개된 후, 약 1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한 ‘레까지 나오는 노래’는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레만 나오는 노래를 기다려온 팬들을 위한 후속곡이다.

이 곡은 처음부터 끝까지 메인 보컬 멜로디가 두 옥타브의 도와 레만을 부르지만, 누가 말해주지 않으면 눈치채기 어려울 정도로 짜임새 있으며, 더 화려해진 코러스 보컬이 탄탄히 화성감을 잡아주고 있다.
또한 신나는 드럼 리듬과 활기찬 피아노가 이 곡의 발랄하고 쾌활한 분위기를 만들어 나간다.

음악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가사에도 눈여겨볼 점이 있다.
그녀는 곡의 후렴 중 ’난 누가 뭐래도 나만의 길을 갈래’라는 가사의 ‘래도’, ‘갈래’ 같은 부분에서 의도적으로 ‘레도’ ‘도레’의 멜로디를 붙여 또 하나의 재미를 더했다.

음 두 개, ‘도’와 ‘레’만으로 이루어진 멜로디가 어떻게 (2019년 9월 초 기준) 120만 명의 귀를 사로잡았는지, 이 노래를 통해 싱어송라이터 이은송이 진정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함께 들어보자.

싱송은송-레까지 나오는 노래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