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김바람-쉽게 사랑에 빠져 [가사/듣기]

반응형

김바람-쉽게 사랑에 빠져

김바람-쉽게 사랑에 빠져 바로듣기

김바람-쉽게 사랑에 빠져 가사

난 쉽게 사랑에 빠져
또 많은 걸 나누곤 해
 
사람은 깊게 사랑을 가져
때론 사람을 가지려 해
 
난 쉽게 사람을 따져
더 많은 것을 보곤 해
 
사람은 길게 사람을 사귀어
새로운 사이가 되기도 해

김바람-쉽게 사랑에 빠져

제가 고등학생때 쓴 노래입니다. 내가 무엇을 가질 수 있는지 모를 때는 모르기 때문에 무한한 가능성을 포기하기가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책임져야 하는 관계를 회피했었어요. 그러면서도 하고싶은건 하고 싶었고 또 솔직했었기 때문에 이런 저런 가사를 썼습니다. 제 노래는 제 마음을 잘 담고 있는 기록물들이에요.

이제 와서 돌이켜보니 그대로 자라다가는 그저 가벼운 육체적 관계만을 즐기는 플레이보이같은게 될 수도 있었겠구나 싶네요. 책임에 대해 받아들이는 것이 분명 사람에게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나보고 하고 싶은 말, 나를 정확히 표현하는 고백들을 하는 경험도 분명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그런 경험이 있는 삶도 재밌고 매력적인 사람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정도 인 것 같아요.

새로운 관계를 원하지만 가벼운 관계가 어려운 당신에게
그럴때 이 노래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김바람 적음-


김바람-쉽게 사랑에 빠져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