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BOY.D (9와 숫자들)-끝인사[뮤비/가사/듣기]

반응형

BOY.D (9와 숫자들)-끝인사

밴드 9와 숫자들이  BOY.D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그의 자작곡이자 셀프 프로듀싱 곡인 ‘끝인사’를 오늘 발표했다.

BOY.D (9와 숫자들)-끝인사 바로듣기

BOY.D (9와 숫자들)-끝인사

Dearest Hannah. 

잘 지내고 있나요? 

한때 열렬히 사랑했던 우리는 이제 서로를 위한 삶보다 각자의 삶에 충실한 사람들이 되어가고 있어요. 
온전히 자유롭고 싶다던 당신의 말을 이제 알겠습니다. 
그 동안 얼마나 힘들었으며 지난날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자신이 무기력하게 느껴졌을지 알 것 같아요. 그리고 타인의 삶 속에 자신의 존재와 삶이 없어져 버렸다는 것을 느낀 그 상실감을 이해해요. 그래요. 이제 자유로워지세요. 내가 당신에게 하고 싶던 말들과 당신을 위해 하고 싶던 일들 모두, 이제 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저 당신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안녕.

[끝인사 간략 소개글]
BOY.D(보이디)는 90년대 미국 인디팝을 재현했던 스타리아이드의 드러머로 시작해 현재 밴드 줄리아하트와 9와 숫자들의 드러머로 홍대 인디씬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그가 BOY.D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그의 자작곡이자 셀프 프로듀싱 곡인 [끝인사]를 발표하며 솔로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60~70년대 모타운 레이블의 음악들과 현재 유행하는 팝의 접점을 찾는데 주력한 '끝인사'는 경쾌한 멜로디와 건반 사운드가 어우러져 누구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입니다. 하지만 가사에 담겨 진 여러 가지 의미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누군가와의 관계에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을 때,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때, 내가 하는 일이 결코 좋은 상황을 만들 수 없다고 생각될 때, 아니 오히려 더 나빠질 거라는 확신이 들 때 그냥 안녕이라는 말밖에는 할 수 없는 미숙하고 어리숙한 사람의 사랑 노래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동안 우리는 심각한 데이트 폭력과 연인이라는 이름 뒤에 숨은 횡포와 공포를 보아왔습니다. 자신의 감정과 슬픔을 이기지 못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언행이나 행동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는 'No Means No'의 의미도 내포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글자의 의미 그대로 이별할 수 밖에 없는 대상과 헤어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에게 끝인사는 어떤 의미로 들릴지 궁금합니다.

BOY.D

[Credit]
Vocal. BOY.D
Keyboard. 김진아
Guitar. 최종민
Bass. 황영주
Drums. 노아은
Chorus. BOY.D, 김예빈. 최인희
작사. 작곡. BOY.D
편곡. BOY.D, 김진아

 

 BOY.D (9와 숫자들)-끝인사[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