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신기현-흘러 [가사/듣기]

반응형

신기현-흘러

신기현이 1st Mini Album [ 공감 못할 내이야기 ] Part2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흘러 " 를 공개했다.

신기현-흘러 바로듣기

신기현-흘러 가사

햇살 가득한 물결도
예쁘고 좋은 바람도 흘러가
분명 내삶은 매일 다르고 매일이 특별해

시간에 기대이면 흘러간다는데
난 왜 흘러가질 않아
어디도 흘러가지 못하는 날
누가좀 데려가

여전히 달리는 데도
멈춘듯 나아가지도 뒤로 가지도 않아
어떤생각, 무슨마음으로 버틸까
흘러갈 수 있을까

신기현-흘러

신기현 1st Mini Album [ 공감 못할 내이야기 ] Part2
그동안 TV 방송 없이 음원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던 신기현은 드디어 미니앨범 [공감 못할 내이야기]라는 앨범으로 다시 찾아온다.



‘공감 못할 내이야기’라는 미니앨범의 제목을 내걸은 이유는 신기현 자신이 공황장애로 느꼈던 떨림과 두려움 불안함 막연함 조차 자신의 방식으로 보여주고자 함이다. 비록 일반적인 공감이나 감성적인 가사는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만의 음악을 가진 뮤지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신기현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이번 미니앨범은 의미가 있다. 한 장르에 머물지 않는 뮤지션의 길을 걸을 것이라는 신기현의 출사표가 담겨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이번 미니앨범의 특징은 5가지 part를 나누어 발매 될 예정이다. 신곡 변덕, 흘러, 그렇게 나는, 잠에 간다, 푸른밤을 통하여 신기현의 또 다른 시각과 가치관을 표현했다. 이 앨범은 불안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신기현이 풀어내는 이야기가 앨범의 제목과 달리 대중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Part2 ‘흘러’는 우리 모두 특별하고 새로운 자기 삶을 살아가지만 여전히 제자리걸음 하는 듯한 모습을 신기현이 가진 표현방식으로 풀어낸다. 어렵고 힘든 때에 흔히 극정적인 말이 위로가 될것이라 생각하지만 그 표현과 조언이 때로는 스스로를 얽매이고 가두기도 한다. 이노래는 위로나 공감보다 ‘어떻게 버틸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신기현이 30대 청년으로 느끼는 막막함과 자신의 일에 있어 열정적으로 달음질하고 있어도 막힌듯한 우리의 현실에 ‘흘러갈 수 있을까’라는 또 다른 질문을 던진다. 정답은 여전히 찾아가는 중이다. 그렇게 ‘흘러’를 통해 신기현의 표현방식과 생각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노래이다.


신기현-흘러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