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임현수-돌아갈 수 없어 [가사/듣기]

반응형

임현수-돌아갈 수 없어

임현수-돌아갈 수 없어 바로듣기

임현수-돌아갈 수 없어 가사

이런 내가 홀로 남겨져서
(나는 되돌아가지 못해) 
홀로 남겨진 내가 외로워서
(나는 되돌아가지 못해 이곳에)
이런 내가 홀로 남겨져서
(나는 되돌아가지 못해) 
홀로 남겨진 내가 외로워서
문뜩 떠오르는 생각
타임머신 돌아갈 수 있다면
넌 언제야 난 아마도 중학교 때
졸업식 때 찍은 사진 보면
웃고 좀 있었을 걸 하곤 해
늦둥이 모난 아들내미 
친구들 부모가 젊어 보이는 게 불편했지
같이 걷다 몇 발짝 뒤로 걷곤 했어
앞만 보고 가셨지만 뒤를 보고 계셨겠지

더보기


그럼 내가 20대일 때
엄마 수술 기적처럼 잘 됐을 때
전화 너머로 울며
'늙은 엄마라서 미안해.'란 소리를
그때 안 들었을 텐데
다시 돌아갈 수는 없지만
돌아간다 해도 겁이 나
울고 웃던 모든 게 
거짓말이 되기엔
너무 값진 경험이라서 
나는 돌아갈 수 없어
부족했던 나도 나여서
다시 되돌아갈 수 없어
이런 내가 홀로 남겨져서
지금까지의 긴 여정
모두 어깨 위에 짊어져
나아가야만 해 앞으로
뒤돌아 볼 시간 같은 건 없어
다시 돌아가도 
음악 할 거냐는 질문에
망설임 없다면 거짓말
그때로 돌아가서 만약 
그때부터 똑똑하게 한다 해도
마찬가지 쉬울 리 없으니까
가끔 그냥 포기하고 싶을 때
못 내려놓는 건 아마 책임감인 듯해
어느새 어깨 위 쌓인 짐들이
아빠를 생각나게 해
이런 기분이셨을까 조금 알 거 같아
일이 많아서 두통이 잦아져
B형 아니랄까 한번 
화나면 못 참았었지만 
이상하게 참아져 달콤할 것만 같던
인생 쓴맛 나서 술맛이 달아져
술 먹는 아빠가 싫었지만
내가 닮아가서
취한 아빠가 싫었지만
이제 이해가 가져
돌아갈 수 있다 해도
돌아갈 수 없지
이유가 많아서
나는 돌아갈 수 없어
부족했던 나도 나여서
다시 되돌아갈 수 없어
이런 내가 홀로 남겨져서
지금까지의 긴 여정
모두 어깨 위에 짊어져
나아 가야만 해 앞으로
뒤돌아볼 시간 같은 건 없어
나는 되돌아가지 못해 이곳에
(남겨져서)
나는 되돌아가지 못해 거기엔
(내가 외로워서)
나는 돼 돌아가지 못해 이곳에
나는 돼 돌아가지 못해 거기엔

임현수-돌아갈 수 없어

"나는 돼. 돌아가지 못해 거기엔."

Production : PROFELLAZ AVENUE
Executive Producer : XenomiX
Directed by XenomiX
Lyrics by 임현수
Beats by Mantra; Dylan Graham (Collaborator)
Background Vocals & Arranged by XenomiX

 

임현수-돌아갈 수 없어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