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엄지희-플립 (Just Friend..) (Neo Soul Ver.)[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엄지희-플립 (Just Friend..) (Neo Soul Ver.)

엄지희가 7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플립(just friend..)’을 공개했다.

엄지희-플립 (Just Friend..)바로듣기

엄지희-플립 (Just Friend..) (Neo Soul Ver.)

우리는 정말 친구일까?
엄지희 첫 솔로 싱글 [플립(just friend..)] 발매

가수 엄지희는 인디 힙합씬에서의 피쳐링 작업활동과 그 외 어반소울 그룹활동 또 드라마 OST 등 많은 시간을 노래하며 지내온 보컬이다.


오랫동안 해왔던 R&B, Soul 장르로 드디어 첫 솔로 싱글을 발매했다. 
이번 싱글은 엄지희가 직접 작사, 작곡. 한 곡을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듣는이로 하여금 싱글이지만 풍성한 무드를 느낄 수 있게 완성했다.


‘플립(just friend..) Acoustic ver.’은 어쿠스틱 알앤비 장르 특유의 포인트는 살리며 군더더기는 뺀 심플한 편곡으로 엄지희만의 특유의 가성과 애드리브가 매력적이다. 또한, 풋풋한 감성을 살린 버전이라 할 수 있다.
타이틀인 ‘플립(just friend..) Neo Soul ver.’은 네오소울이라는 장르를 최대한 친숙히 느낄 수 있도록 편안하게 풀어내려 노력한 흔적이 돋보인다. 같은 듯 조금은 다르게 불러낸 엄지희의 보이스 테크닉의 디테일이 인상적으로 한국 소울의 새로운 발견이 될 것이다.

-아티스트 이야기-

영화 '플립' 을 몇 년 전 우연히 보게 되었고, 영화가 제게 전해준 풋풋하고 따듯하지만 또 오묘한 느낌을 현실에 맞게 가사에 실어 보고 싶었어요! 
친구 같은 서로가 서로에게 무언가 특별한 존재인듯한 이끌림을 강하게 느낄 때 남녀 둘 다 느낄 수 밖에 없는 공포 때문에 밀어내지만 그래도 용기 있게 자신의 마음을 받아들인다는 그런 가사의 내용이에요. 
대중적 감성을 살리 돼 제가 본래 하던 장르만의 풍성한 무드로 표현해내고 싶었습니다.

 

 엄지희-플립 (Just Friend..) (Neo Soul Ver.)[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