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김건민-비가 오는 풍경 [가사/듣기]

반응형

김건민-비가 오는 풍경

김건민이 두번째 EP앨범 " 비가 오는 풍경 "을 발매했다. 

김건민-비가 오는 풍경 바로듣기

김건민-비가 오는 풍경 가사

비가 오는 게 그리 나쁘지 않아 
빗소리가 오히려 반갑게만 들려 
평소완 다르게 신나는 리듬을 
오늘은 기운 없이 축 처져 있긴 싫어 

차에 들어가 음악을 틀어 
창가에 떨어지는 빗방울이 예뻐 
별거 아니어도 난 너무 행복해 
내가 좋아하는 영화에 한 장면 같아 

더보기

달리고 있지 않지만
달리는 기분
여기 그대로 있지만
여행을 떠난 기분
우린 그저 비스듬히 앉아서
잠시 머무른
천국을 즐기고 있지

또 비가 오는 게 그렇게 나쁘진 않아
오히려 빗소리가 반갑게만 들려
평소완 다르게 신나는 리듬에
오늘도 어제처럼 축 처져 있긴 싫어

달리고 있지 않지만
달리는 기분
여기 그대로 있지만
여행을 떠난 기분
우린 그저 비스듬히 앉아서
잠시 머무른
천국을 즐기고 있지

김건민-비가 오는 풍경

김건민 두번째 EP앨범 [비가 오는 풍경]
01. 노래는 내게
노래를 부르고 돈을 번다는 것은 정말 멋있는 일이죠. 저도 한창 그런 일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런 자리에서 늘 제 노래보다 남의 노래를 불러야만 했고, 사람들을 신나게 하고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어야 했어요. 하루는 직접적으로 "자작곡 말고 유명한 노래들을 불러주세요."라는 요청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정말 속상하고 노래부를 기분이 나질 않더라고요.

 


02. 헤매이다
이 곡의 만들던 순간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아요. 하지만 이 노랫말들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되풀이되고 있는 일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잘못된 것을 알면서도 꼭 두 눈으로 확인을 해야만 이해를 할 수 있는 저의 답답하고 고집스러운 모습에 대한, 그리고 정말 소중하고 사랑했던 것들이 어느샌가 족쇄가 되어 나를 괴롭게 했던 시간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03. 비가 오는 풍경
제가 군대에 있을 때 운전병이었던 동기가 있었어요. 둘 다 해외 음악을 좋아해서 AFKN이라는 미군 방송을 자주 들었는데요. 주말에 비가 많이 오던 어느 날, 둘이 차 안에서 라디오를 틀고 음악에 신나게 몸을 맡겼던 적이 있었어요. 그날 비록 차를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못했고, 좁은 부대 안을 빠져나가진 못 했지만 잠시나마 자유로움을 느끼고 행복했었던 기억이 있어요.

04. 달그림자
때로는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비유를 통하여 나의 마음을 살짝 숨긴 채 말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요. 은유적인 표현들로 조금 더 환상적인 분위기를 음악에 더하고 싶었어요. 이번 앨범에서 음악적으로 새롭게 시도해 보고 싶었던 스타일의 곡이라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곡입니다.

05. Mood

06. 안녕히 계세요

 

김건민-비가 오는 풍경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