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RAONHAZE (라온하제)-미안해 [가사/듣기]

반응형

RAONHAZE (라온하제)-미안해

라온하제 (RAONHAZE)가 세 번째 자작곡 ' 미안해 ' 를 발표했다. 

RAONHAZE (라온하제)-미안해 바로듣기

RAONHAZE (라온하제)-미안해 가사

몇 번일까 약간의 바람에도 흔들리던 때 
죽어가는 불씨는 내가 봐도 위태롭네 
어딘지 모를 가슴 한편 구석에서 
간신히 잠재운 네가 꿈틀 요동칠 땐 

어금니를 꽉 물은 채 억지로 씹어 삼켰지 
괜찮은 척 괜히 지금이 나아 거짓말했지 
지금 내 옆엔 아무도 없어 근데 왜 네가 
남긴 추억이란 녀석은 그대로 살아있을까 

더보기

언제부턴가 답답해 더는 못 견디겠다
싶을 땐 우리가 자주 거닐었던 곳을 가
날 반기던 넌 이제 없지만 대신 자욱히
내려앉은 새벽안개가 그 모습 차분하게

기다렸다는 제법 뜸을 들이면서 매섭게
똑바로 노려보다 그 모습 감출 때
그토록 그리워 했었던 네가 내 앞에 나타났고
난 반가움에 다가서다 멈칫 아직 울고있네

미안해 영원히 너만을 사랑한다는 말 
지킬 수 없었어
평생 너의 옆에 있겠다는 말도 
거짓이었어 (미워해)
네 곁을 떠나는 이기적인 날 더 미워해도 돼
널 떠난 내가 후회 할 수 있도록

당장이라도 너한테 달려간 다음 내 손으로
눈물 닦아 그리고 힘껏 안고 내가 미안하다는
말과 용서를 함께 빌기라도 할텐데 
I will be wan't
우리가 처음 봤을 때 같았던 기적

그 눈물의 시작점 내가 오기도 훨씬 전
어쩌면 우리가 헤어진 안타까움 가득한 지점
내 가슴 더 무겁게 절대로 멈출 생각 없네
한 뼘도 안될 거리라 생각한건 내 착각이었나

아마 난 절대로 두 번 다시 널 붙잡을 수 없네
난 눈치 없고 발 느린 술래 끝낼 수 없는 이 게임
내가 한 걸음 갈 때 
넌 두 걸음 뒤로 무르면서 더 울거든
그리고 널 잡으려 손 뻗을 때 마다 
점차 희미해지거든

내가 널 비참하게 짓밟아버린 만큼
미어터진 가슴 부여잡고 주저 앉아 버렸고
다가오는 봄 때문일까 
더 심술을 부리는 겨울 같이
평소보다 춥던 오늘 왜 네가 더 그립지

미안해 영원히 너만을 사랑한다는 말 
지킬 수 없었어
평생 너의 옆에 있겠다는 말도 
거짓이었어 (미워해)
네 곁을 떠나는 이기적인 날 더 미워해도 돼
널 떠난 내가 후회 할 수 있도록

약간 성급했던건 아니었을까 너무 다른데
차라리 하지 말아야 했을까 이토록 아픈데
나란 놈은 왜 좀 더 널 이해하지 못 하는지
나란 놈은 왜 좀 더 널 이해하지 못 했는지

우리가 함께한 추억들 모두 다 잊고 살아가
널 떠난 내가 후회 할 수 있도록

RAONHAZE (라온하제)-미안해

이별을 시간적 세 단계로 분류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분류하시겠습니까. 저는 '당시 → 직후 → 긴 시간 후' 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직후' 단계는 모든것이 현실로 다가오기 시작하는 시점으로, 복잡한 감정이 최고조가 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2017년 04월 03일 첫 선을 보인 팀의 세 번째 자작곡 '미안해' 는 언급한 '직후' 단계를 겪고 있는 한 남자의 심정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또한 이 작품의 앨범아트를 완성하기 위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녔지만, 내면은 부정적인 의미로 가득한 노란 카네이션을 채택했고 그 중에서도 제가 채택한 단어는 '후회' 입니다.

이별 뒤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는 말, 잘 헤어졌다는 말과 같은 위로는 글쎄요. 정말 고통을 잊게 할 만큼의 힘을 가진 충분한 위로라고 할 수 있을까요. 새로움에 속아 익숙함과 지루함을 혼동하지 않는 지혜로운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출품 이후 4년이 지났음에도 이 노래를 사랑해주시고 음원으로 재발표를 하겠금 원동력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RAONHAZE (라온하제)-미안해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