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정엽-Tonight [MV/가사]

반응형

정엽-Tonight

가수 정엽이 싱글 " Tonight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정엽-Tonight 바로듣기

정엽-Tonight 가사

아득했지 니 손을 잡고 우린 밤을 새웠지 
달빛 속에 스며든 그런 밤이었을까 
꿈이었나 눈을 떴을 때 고개를 돌려봤지 
나로 물든 니 어깨 흐트러진 머리칼 

Tonight 밤하늘이 너로 가득해 
Tonight 불빛들이 너무 아늑해 
Tonight 
Tonight 

오늘 밤이 영원히 내게 다시 오면 좋겠어 
기억조차 그렇게 멈췄으면 좋겠어 

더보기

Tonight 순간들이 너로 가득해
Tonight 입맞춤이 너무 따뜻해
Tonight
Tonight
끝도 없이 이 밤이
내게 오면 좋겠어
오늘 밤이 그렇게

정엽-Tonight
영원의 온기가 시작되는 오늘 밤, 정엽의 마지막 계절 에디션, ‘Tonight' 정엽의 음악은 상상을 자극한다. 로맨틱한 씬을 떠올리게 한 뒤 느리고 자연스럽게 공간에 시간을 더한다. 은은하게 움직이는 그림동화의 한 장면처럼, 잔잔하게 흐르며 낭만의 크기를 키우고 감성을 집중시킨다.

 


봄부터 이어온 계절 시리즈의 마지막, 겨울 노래 ’Tonight’은 상상을 자극하는 정엽의 장점이 빛을 발한다. 한겨울의 차가운 공간에서 이야기가 시작되고, 소리가 하나씩 더해지며 온기가 번진다. 어둡고 쓸쓸한 시린 기운이 서서히 온기로 바뀌며 둘만의 공간과 시간이 완성된다.

캐롤 가득한 12월의 한 켠을 장식할 정엽의 ‘Tonight’은 ‘시린 온기’라는 역설적인 단어를 떠올리게 한다. 사방이 어두운 가운데에서 단 두 사람만이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사랑이 느껴지는 곡이다.

 

 

정엽은 코끝에 닿는 겨울바람에서 설렘을 느끼며 이 곡을 만들었다고 전한다. 사랑하는 이를 떠올리고,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이 아늑하고 따뜻해지는 온기와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어쩌면 곧 사라질 수도 있는 순간의 온기일지라도, 그 순간이 끝도 없이 반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멜로디를 만들었다. 바람일지라도, 상상일지라도 영원의 온기가 시작되는 오늘 밤의 낭만... ‘Tonight’은 그런 겨울의 로맨틱함으로 채워졌다. 아늑하게 채워지는 불빛들, 사랑하는 이로 가득한 순간들은 흥겨운 캐롤보다 겨울의 낭만을 더욱 가득 채운다.

곡은 한없이 부드럽고 로맨틱하다. 가사와 사운드가 하나가 되어 흐른다. 낡은 사진 같은 트래디셔널팝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정엽 특유의 읊조림에 더해진 재즈 사운드는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다가올 법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같은 낭만을 이야기하며, 각기 다른 낭만을 그려 낸 정엽의 1년이 또 한 페이지의 추억으로 남겨지는 순간이다. (대중음악평론가 이용지)

 

정엽-Tonight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