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로맨틱가든-하지만 (부제: 나름 구애가) (Feat. 이슬희 of 메이팝)[듣기/가사]

반응형

Romantic Garden (로맨틱가든-하지만 (부제: 나름 구애가) (Feat. 이슬희 of 메이팝)

로맨틱 가든이 2년 만에 디지털 싱글 ‘하지만(부제: 나름 구애가)’ 이 담긴 다섯 번째 음악 정원을 공개했다. 

Romantic Garden (로맨틱가든-하지만 바로듣기

Romantic Garden (로맨틱가든-하지만 (부제: 나름 구애가) (Feat. 이슬희 of 메이팝)

로맨틱 가든의 낭만 구애가, ‘하지만’!!

싱어송라이터이자 1인 프로듀서 그룹인 ‘로맨틱 가든’이 2년 만에 디지털 싱글 ‘하지만(부제: 나름 구애가)’ 이 담긴 다섯 번째 음악 정원을 공개했다. 

‘하지만’은 로맨틱가든의 첫 번째 음악 이야기인 [눈부신 그대] 시리즈(‘눈부신 그대’, ‘좋은 하루’, ‘함께 걸어요’) 이후에 발표했던 두 번째 시리즈의 시작인 ‘Information'과 같은 스토리 라인에 놓인 곡이다.


로맨틱가든이 첫 번째 [눈부신 그대] 시리즈를 통해 달콤한 가사와 포근한 감성을 노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두 번째 시리즈의 시작인 ‘Information'을 통해서는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었다. 이번에 발표한 곡 ‘하지만’ 에서도 로맨틱가든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엿볼 수 있다. 바로 복고풍의 ‘로큰롤’이다. 자칫하면 오래되어 촌스럽다고 여겨질 수 있는 장르지만 로맨틱가든 특유의 감성에 발랄함을 가미해 세련되고 부드럽게 로맨틱가든식 로큰롤을 들려주고 있다.

지난 이야기인 ‘Information'에서는 우연히 본 그녀와 첫눈에 짝사랑에 빠진 남자의 일방적인 속마음을 대담하게 표현해냈다면, 이번 곡 ‘하지만’에서는 아직은 일방적인 애정표현과 구애이지만 그녀에 대한 정보도 하나 없었던 ‘Information' 속의 남자보다는 한 단계 발전한 상황을 그려내고 있다.

노래 속 주인공이 우연히 첫눈에 보고 반해 애타게 찾으며, 그토록 알고 싶었던 그녀를 드디어 만나게 되고, 본격적으로 제대로 된 구애의 단계에 접어든 모습이다. ‘하지만’의 부제가 ‘나름 구애가’인 이유이기도 하다.

노래 중간에 깜짝 등장하는 ‘그녀’ 의 목소리, 그리고 남자의 구애가가 모두 끝난 부분에 다시 등장해 못이기는 척 마음을 열어 보이는 수줍은 ‘그녀’는 앞으로 이어질 그들의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녀’ 역할을 맡은 상큼한 목소리의 주인공은 팝밴드 ‘메이팝’의 보컬 이슬희이다. 이슬희의 피처링으로 곡이 좀 더 아기자기해진 느낌이다. 물론 이곡을 통해서 로맨틱가든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새로운 색깔도 느껴 볼 수 있다.

이번 곡에서도 역시 지난 작품에 이어 기타리스트 이주현이 편곡자로 참여해 곡에 풍성함을 더해주었다. 그동안 잔잔하고 따뜻한 로맨틱가든의 포근한 음악이 봄의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여름, 뜨거움보다는 상쾌한 한 줄기 바람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분명히 스타일의 변화는 있지만 여전히 로맨틱가든 특유의 듣기 편한 멜로디 라인이 귀를 기울이게 하고 그의 음악 향기를 전하기에 충분한 곡이다. 

복고풍의 경쾌한 로큰롤 리듬, 그리고 한층 성숙된 로맨틱가든의 목소리가 더해져 만들어진 새로운 느낌의 사랑노래, ‘하지만(부제: 나름 구애가)’은 단순히 누군가를 위한 사랑 노래가 아니다. 좀 더 많은 리스너의 곁으로 가까이 다가오기 위해 음악적으로 새롭게 변신한 로맨틱가든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자!

[CREDIT]
작사: 로맨틱가든
작곡: 로맨틱가든
편곡: 이주현

 

 로맨틱가든-하지만 (부제: 나름 구애가) (Feat. 이슬희 of 메이팝)[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