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최유리-답답한 새벽 [MV/가사]

반응형

최유리-답답한 새벽

싱어송라이터 최유리가 스웨덴세탁소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싱글 '답답한 새벽'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최유리-답답한 새벽 바로듣기

최유리-답답한 새벽 가사

답답한 새벽 잠은 안 오고
불안한 생각들이 꼬리를 물고
캄캄한 시간 기댈 곳도 없는
외롭고 아픈 날들
이젠 늦어버린 숨겨둔 마음
지나친 풍경들에 눈물이 나도
그대로의 내가 참 좋다며 웃던
네가 있길 바라지만
이젠 우연이라도 바래볼 수밖에
널 바라보기만 해도
난 녹아버릴 것 같아
괜찮냐고 해줘 울지 말라고 해줘
내 손을 잡고 다 잘 될 거라고 말해줘
지우고 싶은 무거운 하루

더보기


다가올 내일이 더 두려워져도
그대로의 내가 참 좋다며 웃던
네가 있길 바라지만
이젠 우연이라도 바래볼 수밖에
널 바라보기만 해도
난 녹아버릴 것 같아
괜찮냐고 해줘 울지 말라고 해줘
내 손을 잡고 다 잘 될 거라고 말해줘
나는 우연이라도 바래볼 수밖에
널 바라보기만 해도
숨 쉴 수 있을 테니까
겁내지 않을게 도망치지 않을게
내 손을 잡고 잠들 때까지
잠들 때까지만 있어 줘

최유리-답답한 새벽

스웨덴세탁소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나의 스웨덴세탁소' #1 최유리 '답답한 새벽' 싱어송라이터 최유리가 스웨덴세탁소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나의 스웨덴세탁소'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답답한 새벽'은 지난 2013년 발매된 스웨덴세탁소의 정규 1집 타이틀곡으로 불안한 마음에 편히 잠들지 못하는 밤들과 그럴수록 더 간절해지는 사람에 대한 노래로 스웨덴세탁소의 감성을 담아내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곡 중 하나다.

최유리가 재해석한 '답답한 새벽'은 내가 사랑하는 당신에게 위로받고 싶어 하는 그런 당연하고 귀한 마음에 대해 표현하고자 했다. 원곡의 쓸쓸함보다는 덜 무겁고, 그렇다고 마냥 가볍지는 않도록 밴드 편곡으로 진행했다.

한편 '나의 스웨덴세탁소'는 인디씬을 대표하는 여성 듀오 스웨덴세탁소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두 번째 앨범으로는 오는 3월 24일 프로미스나인 송하영이 새롭게 불러낸 '그래도 나 사랑하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최유리-답답한 새벽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