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9duck (최기덕)-다이아몬드(나의 해방일지 OST) [가사/듣기]

반응형

9duck (최기덕)-다이아몬드(나의 해방일지 OST)

최기덕 (9duck)가 참여한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OST' 수록곡 " 다이아몬드 "를 발매했다.

9duck (최기덕)-다이아몬드(나의 해방일지 OST)바로듣기

9duck (최기덕)-다이아몬드 가사

언제부터인지 난 잘 모르겠어 
늘 걸었던 이 길이 어둡지 않은 게 
같은 자리 같은 시간 주윌 맴돌게 된 건지 
왜 너만 보면 나 꿈을 꾸는지 

이런 맘 내겐 참 어울리지 않아 
이 모든 게 짜여진 영화 속 장면인 것 같아 
널 마주하면 한없이 난 작아지지만 
이번만큼은 포기할 감정이 아닌 것 같아 oh 

더보기

까만 내 하룰
밝게 비춰주는 유일한 다이아몬드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가난한 내 맘
남김 없이 모두 주고 싶은 사람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이 맘의 끝엔 뭐가 있을까
널 떠올리면 무섭지 않아
내겐 너무 어려운 질문이야
초라한 확신 하나 내 마지막 빛은 너야 oh

까만 내 하룰
밝게 비춰주는 유일한 다이아몬드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가난한 내 맘
남김 없이 모두 주고 싶은 사람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차가운 내 삶에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따뜻한 넌 내게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You’re the brightest light for me

9duck (최기덕)-다이아몬드(나의 해방일지 OST) 

‘다이아몬드'는 통통 튀는 기타 리프로 시작되면서 ‘이 모든 게 짜여진 영화 속 장면인 것 같아', ‘밝게 비춰주는 유일한 다이아몬드'와 같이 듣기만 해도 설렘이 가득한 가사와 청량하게 점점 빌드업되는 어쿠스틱 악기들과 코러스의 다채로움이 매력인 곡이다.

 


그룹 참솜 (Chamsom)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최기덕 (9duck)이 가창뿐만 아니라 작곡, 편곡까지 도맡으며 더욱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최기덕은 이번 ‘다이아몬드'뿐만 아니라 ‘나의 해방일지' 다섯 번째 OST인 하현상의 ‘Be My Birthday' 작곡과 편곡에도 참여하여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가창을 맡은 최기덕 (9duck)은 2012년 인디밴드 참깨와 솜사탕으로 데뷔하여 ‘마음거리', ‘까만 방', ‘붕-‘과 같은 개성 넘치는 곡들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였다. 이후 2017년 싱글 [Reality]를 발표하면서 솔로 활동을 시작하여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갔으며,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8인 ‘다이아몬드'에서는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녹여내며 설렘을 자극했다. 이미 드라마에서 밝은 장면과 예고에 여러 번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9duck (최기덕)-다이아몬드(나의 해방일지 OST)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