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김성리-돌아보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듣기/가사]

반응형

김성리-돌아보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프로듀스 101’ 시즌 2 출신 김성리가 부른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곡 ‘돌아보면’을 공개했다.

김성리-돌아보면 바로듣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김성리' - "돌아보면" 런칭!
지구대를 배경으로 경찰 계급 조직 중 가장 을인 순경 무궁화가 다양한 갑들에게 한 방을 날리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리는 KBS 일일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OST "돌아보면"이 공개 되었다.  가창의 주인공은 PRODUCE 101 SEASON 2에서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던 '김성리'가 맡게 되어 드라마의 감성에 힘을 더했다.



'김성리'는 PRODUCE 101 출연 이후 발표된 JTBC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 OST '보고싶어'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바 있으며 이번 곡 ‘돌아보면’을 통해 아이돌임에도 짙은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녹여내며 탈 아이돌급의 가창력을 입증했다.

‘ 돌아보면 니 맘 아프게 한거 알아 / 그래서 더 미안해 널 보면 눈물이 흘러 너무 아파서 자꾸만 눈물이 나 / 이별은 준비 못했어 오늘도 ’


이별 앞에서, 사랑하는 이에게 잘해주지 못했던 시간에 대한 후회와 미안함, 사랑을 절절히 표현한 ‘돌아보면’은 회상을 하며 혼잣말을 읊조리듯 시작하는 verse를 지나 곡의 중반부를 지나며 포효하듯 애절하게 외치는 드라마틱한 구조의 발라드곡이다.‘
‘돌아보면’은 음의 고저가 심하고 감정선이 섬세한 곡임에도 뛰어난 곡 해석력을 보이며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의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곡 "돌아보면"은 MBC 군주를 비롯한 수많은 드라마에서 주옥같은 OST곡을 만들어 낸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가 맡아 드라마의 감성에 힘을 보태게 되었다. 한편 KBS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KBS1 TV를 통해 월~금 오후 8:25에 방송된다.

 

 김성리-돌아보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