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임재범-여행자 [MV/가사]

반응형

임재범-여행자

임재범이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여행자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임재범-여행자 바로듣기

임재범-여행자 가사

내 하루는 긴 여행자처럼
헤매이며 길을 찾는 것
암흑 같은 바다 그 밑에
길이 없는 길을 뛰어드는
간절함으로

채우는 삶도, 그걸 버리는 삶도
선택엔 늘 용기가 필요했어
매일 낯선 길
다신 못 걸을 좌절이 와도
존재 의미를 나는 찾고 싶어
버티는, 이 시간의 끝에
뭐든 되지 못하고 사라질까봐

더보기

또 하루는 거센 폭우에 앉아
무력하게 고개 숙였지
그 누군가 정해 논 삶대로
순응하고, 살아내면, 찾게 될까봐

방을 치우고, 뿌연 창을 닦으면
이 생의 분노도 좀 닦이겠어
기도 하면서, 평온한 나를 지켜내면서
존재 의미를 나는 찾고 싶어
버티는, 내 인생의 끝에
뭐든 알지 못하고 사라질까봐

무모한 삶도, 내가 상처 낸 삶도
잠깐의 숨을 쉬는 방법이었어
달래가면서, 지친 마음에 힘을 내면서
존재 이유를 나는 찾고 있어
버티는, 이 시간의 끝에
기억도 의미도 없이 잊혀 질까봐
혹시나, 이 여행의 끝에
아무도, 무엇도 아닌 날 볼까봐

임재범-여행자

임재범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가수 임재범이 7년 만에 정규 7집 앨범의 마지막 여정!!
그가 전하고 싶은 마지막 이야기 Epilogue(에필로그)

 


나만의 아픔과 고통에 잠식되어 눈이 멀어 있다가 이제 감정의 정리 정돈을 끝내고 보니,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건 내 자신이 아닌 나보다 아픈 세상의 모습들. 그 중에서도 혼자 외로이 이 힘든 인생을 출발해야하는 어린 아이들의 고통을 들여다본다.

[Epilogue - 홀로 핀 아이]
전세계 모든 곳에는 어른들 도움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이 있다. 이 노래는 지금도 매일 굶으며, 폭력과 학대에 밟히고, 부모와 세상에서 버려진, 혼자 설 수 없는 수많은 아이들을 안아주고 싶어 만든 노래이다.

 

 

이 노래속엔 혹시 외로웠을 어린 나의 자아를 어른이 된 내가 잊지 않고 다독이는 시간일 수도 있다. 비록 노래일 뿐이나 혼자서 열심히 피어나는 아이들 한 번씩 더 쳐다봐 주는 세상을 기원한다.

임재범의 정규 7집 앨범이자, 7년의 공백을 표현하는 중의적 의미의 SEVEN과 이제 쉼을 멈추고 비로서 숨을 쉬며 전진하겠다는 ,(숨표) 가 더해진 7집 앨범명 [SEVEN,] ‘세븐 숨표’ 로 돌아온 임재범

 

 

7집의 구성은 프롤로그 곡 ‘위로’를 시작으로, 1막 (집을 나서며…), 2막 (빛을 따라서…), 3막 (기억을 정리하며…), 그리고 에필로그 ‘홀로 핀 아이' 까지 이어지며 스토리적인 음악적 연결과 함께 보너스 트랙 우주의 전설 (Acostic Ver.)과 새롭게 편곡된 ‘Another Life’까지 총 13곡으로 이루어진 작은 뮤지컬과도 같은 앨범이다.

요즘처럼 싱글 앨범이 주된 음악시장에서 13곡이 담긴 정규 앨범을 만나는 건 매우 의미있고 반가운 일이라 생각된다. 
각 막에는 그 막의 주제를 대표하는 타이틀곡인 [여행자], [히말라야], [아버지 사진] 이, 세월만큼 깊어진 임재범의 감성을 여러 각도의 다양한 음악적 표현법으로 담아냈다.
오랜만에 지인에게 인사를 건네는 프롤로그 곡 [위로], 따뜻하지만 때론 아프기도한 집을 나서며 느끼는 1막에 [여행자], 절망 끝에 희망의 빛을 따라서 가보는 2막에 [히말라야], 집에 다시 돌아와 새로 시작하기위한 기억 정리의 과정 3막 [아버지 사진], 그리고 내 감정이 정리되니 비로소 보이기 시작하는 세상 이야기 에필로그 곡 [홀로 핀 아이] 까지, 전 곡을 순서대로 들었을 때 전 곡이 한 개의 소설이 되어 들리는 특별한 구성의 앨범이기에, 꼭 전 곡을 순서대로 들으시길 추천 드린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작사 작곡가는 '아름다운 나라'를 만든 한태수가 이번 앨범의 프롤로그 곡 “위로’ 작곡, 편곡을 맡았으며, '너를 위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비상' 등 임재범의 수많은 히트곡에 참여한 작사가 채정은이 이번 앨범 대부분 곡의 작사에 힘을 보탰으며, ‘비상’ 작곡가 최준영이 1막 타이틀 ’여행자’를,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인 박기덕 음악 감독이 2막 타이틀 ‘히말라야’를 맡으며 앨범에 힘을 불어넣었다. 3막에는 Mad Soul Child의 수장인 이상열 작곡가를 필두로 류영민 작곡가의 의기투합으로 ‘아버지 사진’을 완성하며 임재범 본인이 느끼는 감정을 음악 속에 잘 표현을 하였다. 3막은 임재범 본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딸과 소중한 팬분들을 생각하며 만들어진 김현철 작곡의 ‘너란 사람’ 먼저 떠나보낸 소중한 사람을 기억하며 윤상, 임재범 공동 작곡 ‘내가 견뎌온 날들’도 채정은 작사가의 아름답고 애틋한 마음이 담긴 노랫말로 표현이 되었다.
어느새 데뷔 37년을 맞이하는 임재범 7집 ‘SEVEN, (숨표)’를 통해 지난 시간 삶의 길 위에 웅크려 있던 그에게 또 다른 여행을 떠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마주하게 될 이야기! 

7집 앨범이자, 7년의 공백을 표현하는 중의적 의미의 'SEVEN'과 이제 쉼을 멈추고 비로소 숨을 쉬며 전진하겠다는 ',' 숨표가 더해진 7집 앨범명 'SEVEN, (세븐 콤마)'로 세상에 인사하는 임재범, 오랜기간 멈추어져 있던 그의 시계가 다시 움직이며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해 드릴 수 있는 앨범이 되기를…

1. 위로 [Prologue]

2. Homeless

3. 여행자 [Title]

4. 그리움

5. 히말라야 (Feat. 장명서) [Title]

6. 우주의 전설

7. 불꽃놀이

8. 아버지 사진 [Title]

9. 내가 견뎌온 날들

10. 너란 사람

11. 홀로 핀 아이 [Epilogue] [Title]

12. 우주의 전설 (Acoustic. ver)

13. Another Life (메모리즈… 속으로 Ver.)

 

임재범-여행자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