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윤종신 & 정인-문득 사랑해 [MV/가사]

반응형

윤종신 & 정인-문득 사랑해

윤종신과 정인이 디지털 싱글 " 문득 사랑해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윤종신 & 정인-문득 사랑해 바로듣기

윤종신 & 정인-문득 사랑해 가사

문득 사랑한다 말해야겠어 
문득 내 옆의 널 바라보다가
너여서 나였어 너라서 우리였어 
지나온 날들 돌아봐

이젠 풍경도 한번 바라볼 수 있어 
가파르던 그 길 꽤나 아름답구나
손을 놓지 않던 오히려 꽉 잡던 
우리 흔들릴 때마다

더보기

사랑해 나약한 날 버티게 해준 
언제나 그 자리에서
기억해 또 다가올 험한 길도 
네가 있기에 어떻게든 견딜 거야
둘 중에 누군가 지친 걸 보면 
괜찮다고 안아줘

문득 너 없으면 어떻게 됐을까 
문득 돌아보면 항상 곁에 있던 너
너라면 가겠어 아찔한 저 높은 
숨이 턱 끝까지 차도

사랑해 나약한 날 버티게 해준 
언제나 그 자리에서
기억해 또 다가올 험한 길도 
네가 있기에 어떻게든 잘 견딜 거야
둘 중에 누군가 지친 걸 보면 
괜찮다고 안아줘

언젠가 거기가 끝인 걸 알면 
수고했어 사랑해

윤종신 & 정인-문득 사랑해
윤종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하는 미스틱스토리의 새로운 프로젝트 ‘track by YOON’의 두 번째 앨범 [track by YOON: 문득 사랑해] 주인공은 가수 정인이 함께했다. ‘track by YOON’은 미스틱스토리 소속 아티스트들의 기존 방향성과는 또 다른 결을 담은 윤종신 프로듀서만의 실험적 해석을 담은 의미 있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곡 ‘문득 사랑해’는 특별히 정인, 조정치 부부의 자녀들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아빠와의 일상을 평소처럼 꾸밈없이 보여주어 보는 내내 그저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럽기만 하다. 10년 뒤 정인, 조정치 부부를 위한 윤종신 프로듀서만의 스타일이 담긴 곡이 나온다면 그땐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궁금해진다.

우리는 항상 그 사람을 사랑할까? 아니다. 문득 한 번씩 느껴질 뿐.. 문득 느껴지는 그 사랑과 고마움의 힘으로 밉기도, 지겹기도, 더 이상 설레지 않는 내 사람과의 삶을 꾸려 나간다. 그 ‘문득’ 마저 없다면 아마 우린 일찍이 지쳐 혼자 살아갈 더 나은 삶을 바랄 것이다.

 

 

track by YOON 두 번째 ‘문득 사랑해’는 10년 전 발표된 곡 ‘오르막길’의 주인공 정인, 조정치 커플의 그 후 이야기다. 곡의 편곡 얘기를 하려고 정치에게 전화를 걸면, 정치 휴대폰 너머로 들리는 아이들 소리로 통화가 쉽지 않다.

그럴 때면 늘 구체적인 얘기는 아이들이 잠들고 난 후, 밤에 이루어진다. 가끔 맥주 한잔 곁들이며 동네 편의점 앞에서도…
내가 주로 편곡을 맡기는 이별 노래들이 미안할 정도로 그들의 가정은 따듯하고 화목하다.
그들을 바라보며 노래를 만들고 싶어졌다. 내가 문득 바라보면 10년 넘게 갑자기 일을 맡겨도 항상 군말 없이 그 훌륭한 편곡을 거뜬히 해내는 정치는 참 고맙고 사랑스런 사람이다. 그렇다면 ‘정인이의 시각에선 어떨까’ 하는 생각에 떠올린 곡이다.
난 이 가족이 동화처럼 오래도록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다.
항상 나에게 소중한 영감을 주는 이 아름다운 가족에게 이 노래를 바친다.
- 윤 종 신 -

 

윤종신 & 정인-문득 사랑해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