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건탁-나쁜 꿈 [MV/가사]

반응형

건탁-나쁜 꿈

건탁이 디지털 싱글 " 나쁜 꿈 "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건탁-나쁜 꿈 바로듣기

건탁-나쁜 꿈 가사

떠나온 곳은 보이지도 않아 너무 멀리 왔나
오래 멈춰 서있어 난 대답을 듣지 못한 유언처럼
난 이제 누구여야 하나
이유도 없이 하루가 이어져 있는데
난 왜 또 꿈을 꾸나
눈을 감아 보면

저 수많은 빛나는 모래 위에 써둔 이름
사라져도 나는 빛처럼 나는 꿈을 꾸네
여긴 너무 어두워

신이 살고 있다는 언덕 다 거짓말
여긴 너무 어두워
뒷걸음이라도 앞으로 가야 해

더보기


여긴 너무 어두워
난 다시 누구여야 하나
그리워했던 얼굴도 흐려져 있는데
난 왜 눈을 뜬 채로 꿈꾸고 있는지

수많은 빛나는 모래 위에 써둔 이름
사라져도 나는 빛처럼 나는 꿈을 꾸네
여긴 너무 어두워

비워 놓은 나의 마른 손에 잡힐 줄 알았던 
이젠 검고 희기만 한 나의 두 눈에 새겨져 있었던
단 한 번의 무지개
저기 언덕 너머의 다이아몬드
여긴 너무 어두워
여긴 너무 어두워

건탁-나쁜 꿈

무작정 꿈을 좇던 명랑한 시간이 길었습니다. 길이 돼주었던 꿈은 길을 잃게도 만들었습니다. 때로는 핑계로 때로는 강요로, 빚으로 모양을 바꾸기도 했습니다.

 


꿈을 꾸는 것이 이젠 열없다는 생각이 가끔 들기도 합니다. 나는 나이가 들었고, 점점 미명이 되어가는 꿈에 치여 망가진 것들에 자꾸만 눈이 갑니다.

가사 중 '뒷걸음이라도 앞으로 가야 해'는 오르텅스 블루(Hrtense Vlou, Paris)의 시 [사막]의 구절 중 '때로는 뒷걸음질로 걸었다 자기 앞에 찍힌 발자국을 보려고'에서 차용하였습니다.

작사 건탁
작곡 건탁, 황대웅
편곡 건탁, 황대웅
Lyrics by 건탁

 

건탁-나쁜 꿈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