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김수찬-솔직 이별 [가사/듣기]

반응형

김수찬-솔직 이별

김수찬이 정규 앨범 " 공존[共存] "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솔직 이별 " 을 공개했다. 

김수찬-솔직 이별 바로듣기

김수찬-솔직 이별 가사

솔직하게 솔직하게
막힘없이 이런 이별 솔직하게
나떠나서 불행하길
물 떠놓고 매일 기도해
솔직하게 솔직하게
나 놓친 거 후회하길
나만한 사람 절대 없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길
헤어진 연인들이
행복을 빌어준다는
그 말을 난 이해 할 수 없어

더보기


1도 이해 못해
다른 사랑 시작해도
내 생각이 자주나길
나만큼 네게 잘해줄 사람 없어
결국 후회하길
사랑하니까 떠난다는 그 말
변명 따윈 필요 없어
사랑하니까 보내준단 그 말
날 더 비참하게 만들어
솔직하게 솔직하게
막힘없이 이런 이별 솔직하게
나떠나서 불행하길
물 떠놓고 매일 기도해
솔직하게 솔직하게
나 놓친 거 후회하길
나만한 사람 절대 없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길

떠논 물이 말라가도
내 바램은 변치 않아
하루하루 슬퍼하길
내 맘은 변치 않아
사랑하니까
떠난다는 그 말
변명 따윈 필요 없어
사랑하니까
보내준단 그 말
날 더 비참하게 만들어
솔직하게 솔직하게
막힘없이
이런 이별 솔직하게
나 떠나서 불행하길
물 떠놓고 매일 기도해
솔직하게 솔직하게
나 놓친 거 후회하길
나만한 사람 절대 없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길
땅을 치며 후회하길

김수찬-솔직 이별

‘무한한 긍정 에너지! 김수찬의 첫 번째 스토리텔링’ 김수찬 정규 앨범 공존[共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아온 '김수찬'이 군복무를 마치고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대중을 찾아온다.

 


김수찬의 정규 앨범 ‘공존[共存]’은 그의 생에 첫 자작곡들로 이루어진 앨범으로서 자신을 포함, 함께 살아가는 모든 관계 위에서 펼쳐지는 ‘우리네 이야기’들을 담았다.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공존[共存]"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김수찬 본인 자신과 그와 함께 살아가는 가족, 친구, 스승
특히 군복무 기간 동안에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의 이야기를 가사에 직접 담아내며 앨범의 의미를 한층 더 높였으며, 자신의 직, 간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자 한자 써내려간 가사들에는 김수찬 특유의 거침없거나 한없이 여린 감성이 가득 채워져있다.

어디에서도 전한 적 없는 그의 ‘진짜 이야기’
스토리텔러 김수찬의 이야기를 음악과 함께 한다.

김수찬의 정규 앨범 공존[共存]의 ‘사랑쟁이’와 ‘그 사람처럼’을 제외한 타이틀곡 2곡과 수록곡은 XTEAM의 대표 THE X(김준형)가 편곡에 힘을 쏟았다.

강렬한 사운드를 전반적인 제작포인트로 잡아 트로트를 얼터너티브 락과 하드락에 접목 시킨 편곡 방향으로 ‘친구야’, ‘나는 날 떠나지 않는다’와 같이 한 장르에 귀결되지 않은 과감한 락 트로트가 탄생했다.

타이틀 곡인 ‘솔직이별’의 경우 화려한 신스사운드를 기반으로 곡의 흥을 극대화시켰으며,'내가 울지 않는 이유'의 경우 아티스트의 보컬과 가사에 최대한 모든 것이 집중 될 수 있도록 부수적인 사운드를 과감히 배제시키는 등 곡에 느낌에 따라 다양한 작업 방식을 적용하였다.

수록곡 중 트로트가수 김수찬의 면모를 볼 수 있는 ‘사랑쟁이’와 "그사람처럼" 편곡은 트로트 여제 주현미의 〈돌아오지 마세요〉, 〈윤중로연가〉, 〈금동아 은동아〉의 작곡, 편곡가로 알려진 김태호가 맡았다.

‘사랑쟁이’와 ‘그 사람처럼’의 편곡 방향성은 한사람이 편곡하였다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그 결이나 힘의 방향이 확연히 다르다.
정가가객 박주영, 가야금 백미경, 국악 가수 권미희 등의 앨범 프로듀서로 활약한 편곡가 김태호는 그간의 국악 경험을 바탕으로 ‘그 사람처럼’에 대금을 활용해 애절한 국악 트롯을 탄생시켰으며 보컬의 매력을 더 끌어올려주는 편곡으로 김태호 편곡가만의 국악프로듀싱경험을 여과 없이 발휘했다.

‘사랑쟁이’ 또한 김태호 편곡가만의 수많은 현장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김수찬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누구나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과감하고 중독성 있는 편곡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곡을 완성시켰다.

주목 해야 할 부분은 트로트 앨범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Intro(인트로)트랙이 포함되었다는 점이다.
Intro(인트로)는 앨범의 첫 시작을 상징적으로 표현해주는 매개체 트랙역할을 톡톡히 했다. 하지만 Outro(아웃트로)는 찾아볼 수 없다.
끊임 없이 달려가겠다는 김수찬의 포부를 담아 Outro(아웃트로)는 과감히 배제시켰다.
Intro(인트로)또한 THE X(김준형)가 앨범을 기반으로 김수찬과 함께 구성 제작하였다.

02. 솔직 이별
대부분의 이별은 ‘쿨한 척’ 하는 것일 뿐 실제로 이별에 정말로 ‘쿨하기만 한’ 이들은 몇 없을 것 같다.
연인사이 뿐만 아니라 변치 않을 오랜 사랑을 약속했었던 김수찬의 과거 팬들도 이 곡을 재밌게 들어주셨으면 한다. (돌아와...)
인간의 솔직한 이별에 대한 감정을 미화시키지 않고 재미있게 표현해본 곡으로, 듣는 이들도 지나간 이별을 한바탕 웃음으로 흘려보낼 수 있기를.

03. 내가 울지 않는 이유

04. 사랑쟁이

05. 친구야

06. 지나가네

07. 그 사람 처럼

08. 나는 날 떠나지 않는다

 

김수찬-솔직 이별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