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한가빈-인생연습 (밥상차리는남자 OST)[듣기/가사]

반응형

한가빈-인생연습 (밥상차리는남자 OST)

가수 한가빈이 참여한 ‘밥상 차리는 남자’ OST ' 인생연습' 이 18일 공개됐다. 

한가빈-인생연습 (밥상차리는남자 OST)바로듣기

한가빈-인생연습 (밥상차리는남자 OST)

MBC 주말연속극 [밥상 차리는 남자] OST Part1 ‘인생연습’ 공개



MBC주말연속극 [밥상 차리는 남자]의 첫 번째 OST ‘인생연습’은 짧은 인생, 더 늦기 전에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가 아닌 자연인으로 살기로 결심하고 졸혼을 선언한 김미숙(홍영혜 분)의 이야기를 그린 곡으로 방영 2회 만에 해당 곡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아 OST 발매 첫 주자로 나서게 되었다.

‘인생연습’은 느린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극중 주인공에 공감할 시청자들의 연령대를 감안해, 트로트풍의 선율과 민요풍의 가락을 적절히 조화해 만든 성인가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노랫말에 담긴 여운을 보다 잘 전달하기 위해 여타의 발라드 곡보다 좀 더 느린 템포를 택하여, 화려함 보다는 절제된 방식의 편곡을 택해 가창자의 정서 또한 보다 잘 드러나도록 했다.



‘지금껏 아파했던 날들, 그건 모두 연습이었어. 내 삶의 남은 반을 위해, 하루하루 행복할거야’라는  ‘인생연습’의 가사에는 김미숙(홍영혜 분)이 남편에게 ‘졸혼’이라는 요구를 하게 된 그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게 될 전망이다.

‘인생연습’을 가창한 한가빈은 13년 근로자가요제 대통령상 등 각종 가요제에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MBC 프로그램 ‘서프라이즈’에서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을 만큼 뛰어난 감정선을 가지고 있다.

한가빈은 어린 나이와는 다른 깊이 있는 목소리로 외로운 현모양처로 살아온 현대의 어머니상을 노래 안에 녹아내려 시청자들로 하여금 감동을 선사하였다.한편 ‘밥상 차리는 남자’는 토, 일 저녁 8시 45분에 MBC에서 절찬리에 방영중이다.

 

 한가빈-인생연습 (밥상차리는남자 OST)[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