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박현우-열화 (劣化) [MV/가사]

반응형

박현우-열화 (劣化)

박현우가 EP [우산없는 내 마음에]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열화 (劣化)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박현우-열화 (劣化) 바로듣기

박현우-열화 (劣化) 가사

가만히 눈을 감고 생각했을때
어디에도 없던게 많았다는건
이따금 떠오르던 캄캄한 현실이
가끔 좀 허무하기도 해

마지막 날을 보지못한 나는
어두운 밤을 보고야 말았네

어두운 밤에 봤던 그대의 모습은
어릴적 꿈속에서 봤던 이야기같았고
하늘 위 떠오르던 큰 새와 비행기도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었네

더보기

마지막 날을 보지못한 나는
어두운 밤을 보고야 말았네

박현우-열화 (劣化) 

박현우, [우산없는 내 마음에] (2023)
이번에 발매하는 [우산없는 내 마음에]는 사랑 3부작 중 처음을 이야기합니다. 20살, 우리가 마주하는 서툰 사랑은 우리를 설레게하기도, 상처주기도, 성장시키기도 합니다.

 


앨범을 듣는 여러분에게 떠오르는 사람이 있으실까요? 사랑을 노래한다는 것은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사람의 세계가 만나 하나의 관계맺음으로 나아가는 일련의 과정을 겪으며 스스로에게 사랑은 무엇인지, 사랑이 어떤 의미인지 되새기게 됩니다. 그런 사색을 하나의 앨범에 녹여내었습니다.

Track 1. 유성유
앨범의 시작인 유성우는 이번 앨범의 서막이자, 종장입니다. 수록곡들을 옮겨가며 변화하는 감정선과 선율, 화성을 하나의 노래로 선보입니다.

Track 2. 후야제
선발매곡인 후야제는 화려한 불꽃놀이에 시선이 뺏긴 사람들 사이에 숨어 그대를 지켜본 ‘나’의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잠이 들지 못하고, 감정의 빗방울로부터 마음 한 켠 지켜낼 우산 없는 내 마음을 기타 선율과 담백한 고백으로 녹여내었습니다.

Track 3. 열화
그대의 모습은 마치 신기루 같습니다. 어디에도 없는 것이 내 마음속 어디에나 있는 모습은 어두운 현실을 부정하고자 하는 나의 의지일지도 모릅니다. 그 모든 것이 사라진, 어두운 밤을 이야기합니다.

Track 4. 까마귀
사랑은 나와 너의 관계이지만 우리는 주변 시선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래서 시선에서 도망가고 시선을 던져버리자고 스스로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다짐한 우리를 위로합니다.

Track 5. 숨바꼭질
현실의 벽은 때론 사랑마저 무너지게 합니다. 그런 세상을 사랑하라고 배우지만 우리는 세상으로부터 도망가고 싶습니다. 냉혹한 현실에서도 사랑을 갈구하며 사랑을 부르짖습니다.

 

박현우-열화 (劣化) [MV/가사]

반응형